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더쿠 – 공영방송 KBS 저출생위기대응방송단에서 제작해서 이번달부터 공개한다는 예능
- [인스티즈] 일본 다카이치 총리 ‘목숨 스스로 지켜라” 긴급성명
- [뽐뿌] 오토기어 살짝 정신차렸네요
- [오늘의유머] 영화한편 보고 가시죠-인셉션jpgif
- [보배드림] 탈팡 가속
- [루리웹] 페이트) 버서커의 정석을 보여준 서번트 (49)
- [더쿠] 더쿠 – 핫게간 아미에리 싸움 앙딱정
- [인스티즈] 배우자가 교통사고 난 다음날 이혼통보함.jpg
- [뽐뿌] 암에 걸리는 원인
- [보배드림] 청강 신청 학생이 둘밖에 안 되는데 강의를 강행한 교수.
- [루리웹] 이젠 태국한테도 무시당하는 트럼프 (19)
- [더쿠] 더쿠 – 방금 공개된 ' 디 올 뉴 셀토스 '
- [보배드림] 2찍들아 밥 왔다 밥 먹어라
- [인스티즈] 쿠팡, 강남 비밀 사무실서 로비 총력
- [뽐뿌] 그저 그런 직장인의 10년 뒤 (feat.회계사)
- 초코파이보다 많이 팔렸다 한국인 최애 과자 1위는 이것
- [루리웹] 엄격한 반장님과 버려진 야한책.manhwa (15)
- [더쿠] 더쿠 – "안귀령 총구 탈취? 화장하고 준비" 김현태 前707단장 법정증언
- [인스티즈] 모두가 공감… 삶의 질을 올려주는 4가지 아이템
- [보배드림] 정말 조심해야할 관상 ㄷㄷㄷㄷ
- [루리웹] 후발지진 주의보가 내려진 일본 (23)
- [더쿠] 더쿠 – 📣 New! 12월 11일, 말차시루 판매 시작🍓 (성심당)
- [인스티즈] 느낌 좋은 에스파 아우디즈(에스파 카리나&지젤) 길거리 샷.jpg
- [뽐뿌] 착한일 하려다가 ㅈ된 편돌이 ㄷ..JPG
- [오늘의유머] 올바른 맥주 배열 순서는 무엇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