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더쿠 – 국민의 힘 필리버스터 돌입 첫 타자 나경원 발언 도중 마이크 꺼버린 우원식 국회의장
- [루리웹] 1 '조진웅이 이순신이다'….포스터 확산 중 (135)
- [더쿠] 더쿠 – 크록스 내피 판매자가 기싸움 하는데 어떻게 해야돼…?
- [인스티즈] Ai가 그린 삼겹살집에서 회식하는 외국 유명인들
- [뽐뿌] 가짜뉴스 레전드 .jpg
- [오늘의유머] 스타벅스 오뎅
- [오늘의유머] 보라색 버섯을 넣고 라면 끓인 사람
- [보배드림] 많이 참았던 누나
- [루리웹] 사실 체인소=전기톱은 아니잖아 (46)
- [더쿠] 더쿠 – “조진웅 빵셔틀 취급, 되레 일진들에 맞고 다녔다”…고교 후배 증언 등장
- [인스티즈] 냉부에서 김풍이 흑마법사 취급받는 이유
- [뽐뿌] 셀토스 풀체인지
- [뽐뿌] 충청도 사람들의 마법의 단어
- [보배드림] 만사 귀찮은 무당
- [루리웹] 오랜만에 만난 여자애가 떡락해버린 만화 (54)
- [더쿠] 더쿠 – 와이프와 과거 사진 찍기
- [인스티즈] 한솥사장: 이거 맛없는데 주문하셨네 ㅋㅋㅋ
- [루리웹] 남자로서 자존심 박살난 순간.jpg (55)
- [인스티즈] 대한민국 삼권분립이 종료되었음을 알립니다
- [뽐뿌] 술마시고 늦게 들어온 남편 ㄷ..jpg
- [보배드림] 아기때부터 백혈병에 걸렸던 8살 예훈이 근황
- 더쿠 – 조혜련, 절친 이성미와 종교 문제로 손절 "번호 지우고 연락 끊고 지냈다"
- [인스티즈] 김재중 회사 간 아이즈원 히토미 근황…jpg
- [오늘의유머] 요즘 연예인들 논란도 범부로 만든다는 레전드 연예인.jpg
- [보배드림] 조희대 공수처 입건, 지귀연도 수사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