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디스패치 김소정의 조선일보 시절
- [더쿠] 더쿠 – 예비 시아버지 속도 맞춰 술 마셨더니…"며느릿감 아니다"
- 청주 중학생 ‘야차룰’ 강요…유튜브 모방한 학폭 파문
- [뽐뿌] 아들키우는 집 공감
- [오늘의유머] 여러가지 스토리가 떠오르는 사진.jpg
- [루리웹] 관심없는 여자애랑 대화 어케 끊냐고 친구가 물어본적 있었음 (15)
- [인스티즈] 썸남한테 차단당했는데 내가 이상한거야?
- [오늘의유머] 방구를 끼면 방구만 나온다는 소중함.jpg
- [루리웹] 사장이 대놓고 급여 빼돌리는데 말도 못하는 노동자 (11)
- [더쿠] 더쿠 – 포카칩·초코파이보다 많이 팔렸다…한국인 '국민 과자' 1위는
- [뽐뿌] 소름돋는 강형욱 인스타
- [오늘의유머] 와이프와 과거 사진찍기
- 요새 물오른 미친 예능감 유튜버
- [루리웹] 35세가 되어 슬퍼진 아재 (12)
- 할리스 커피 × 자개 장인 엄용길 콜라보 자개함 티라미수
- [루리웹] 빠다들어도 오타니를 못이기는 이유 (17)
- [인스티즈] 그만둔 매니저들도 자주 찾아온다는 연예인.jpg
- [뽐뿌] 미쳤다는 방어 가격 수준 ㄷ..jpg
- [오늘의유머] 도시락이 궁금한 참새.
- [보배드림] 김민웅 "조희대는..윤석열의 간이요, 쓸개인 자"
- [더쿠] 더쿠 – sns상에서 혼자 다 먹을 수 있다 없다 논란이였던 사진
- [인스티즈] 조세호 인스타 업데이트
- [오늘의유머] 사랑받는 법
- [보배드림] 박명수가 나혼자 살아남은 이유
- [루리웹] 장염걸리기 전에는 몰랐던거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