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년 및 성인 전과 등이 발각돼 은퇴를 선언한 배우 조진웅을 향한 폭로는 현재 진행형이다.
자신을 업계 종사자 및 조진웅 폭행·폭언 목격자라고 소개한 A씨는 지난 8일 한 온라인 카페에 ‘조진웅이 서둘러 은퇴 선언한 이유’라는 글을 올리고 “지금 이 상황에서 개기면 연쇄적으로 터질 것이 많아서”라고 주장했다.
A씨는 “영화 ‘대장 김창수’ 회식자리에서 조연배우 정모씨한테 연기력으로 시비걸다 주먹다짐 및 난장까지 가서 매니저가 집으로 피신시키고 당시 조진웅 회사 대표가 정씨에게 사과하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했다.
또한 “(조진웅은)술만 마시면 영화계 동료들하고 매번 트러블나고 분위기 망치는 배우로 소문이 자자했다”며 “송모씨, 곽모씨도 마찬가지로 안 좋은 언행이 쌓이고 쌓여 영화계 캐스팅 기피 대상이었는데 이번에 과거사 제대로 터지고 골로 갔다”고 했다.
A씨는 “조진웅 이미지가 업계에서 너무 안좋게 박혀 있어서 일이 안 들어온지 꽤 됐다. 그래서 이 인간이 생각해 낸 묘수가 ‘좌파 코인’이고 정치”라며 “그곳에서 지원받고 ‘빽’ 얻어서 가려다가 이 꼴이 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진짜 술자리에 만나면 이런 진상 또 없다”며 “근엄하게 젠틀하게 시작하다 개 되는데 안 겪어 본 사람은 모른다. 그냥 딱 수준이 보인다”고 했다.

조진웅은 과거 범죄 이외에도 업계의 여러 폭로 또한 이어지고 있다. 다큐멘터리 감독 허철은 2014년 영화 관련 행사 이동 중 차 안에서 조진웅에게 아무 이유 없이 얼굴을 가격 당한 일화를 최근 공개했다. 허 감독은 이후 조진웅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나 “기억이 안 난다”며 묵살 당했다고도 전했다.
허 감독은 자신이 폭행을 당했을 당시 현재는 유명 배우가 된 다른 남자 배우도 조진웅에게 폭행을 당했다고도 폭로했다.
실제 조진웅은 업계에서도 여러 주취 문제와 폭행 등이 입소문이 났던 이다. 몇몇 이들은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도 보였다.
조진웅은 자신의 소년범 전력(강도 강간)과 성년 시절 폭행·음주운전 전과를 인정하고 배우 은퇴를 선언했다. 다만 조진웅은 “성범죄 관련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조진웅의 은퇴를 두고 여권 인사를 중심으로 그의 은퇴를 반대하고 옹호하는 여론도 뒤따랐다. 방송인 김어준은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저는 조진웅이 친문시절 해 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85294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속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박대준 쿠팡 대표 사임
- [루리웹] 만화에서 아군이 포로 10만 참수했는데 의미 있냐?는 소리가 나온 이유 (34)
- 예민한지 둔한지 알 수 있는 초민감자(HSP) 테스트
- [오늘의유머] 남편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다
- [보배드림] 4년전 부정선거 재검표 지귀연 천대엽 있었다
- [트릭컬]역시 속은 비어있잖아요… (6)
- [더쿠] 더쿠 – '로맨스 스캠' 피해자 70%가 여성…30대 이하가 87%
- [인스티즈] 남편이 집에 오자마자 고추 씻다 걸렸어요
- [뽐뿌] AV 데뷔작 찍은 키 177cm 처자..jpg
- [보배드림] 기름장사 지능 처첨하다 증말.,..
- [루리웹] 반년 걸리는 작업을 1달만에 끝내는 방법 (16)
- [보배드림] 김건희 여사님 꼭 지켜드리겠습니다.
- [루리웹] 해리포터) "느그 정부 꼬라지가 유머다 법사새끼들아" (4)
- [뽐뿌] 성관계 없이 임신한 여고생 진실 ㄷ..jpg
- [오늘의유머] 찹쌀 탕수육에 대한 충격적인 사실 ㄷㄷㄷ
- [보배드림] 안귀령 범죄 혐의
- [루리웹] 문신남만 꼬이는 여자.jpg (7)
- [더쿠] 더쿠 – 수도권 이외는 잘 모른다는 사람들
- [인스티즈] 일본 오해원이라는 여돌.jpg
- [보배드림] 기름장사야 글 빠르게 삭제했네 ㅋ
- [루리웹] 모솔남의 현실 (4)
- [인스티즈] 갑갑하더라도 살만하다는 9평 원룸….jpg
- [뽐뿌] 기안84가 조금 부러운 김재중.jpg
- [오늘의유머] 한솥사장 “이거 맛없는데 시키셨네”.jpg
- [보배드림] 프로포즈 받은 여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