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년 및 성인 전과 등이 발각돼 은퇴를 선언한 배우 조진웅을 향한 폭로는 현재 진행형이다.
자신을 업계 종사자 및 조진웅 폭행·폭언 목격자라고 소개한 A씨는 지난 8일 한 온라인 카페에 ‘조진웅이 서둘러 은퇴 선언한 이유’라는 글을 올리고 “지금 이 상황에서 개기면 연쇄적으로 터질 것이 많아서”라고 주장했다.
A씨는 “영화 ‘대장 김창수’ 회식자리에서 조연배우 정모씨한테 연기력으로 시비걸다 주먹다짐 및 난장까지 가서 매니저가 집으로 피신시키고 당시 조진웅 회사 대표가 정씨에게 사과하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했다.
또한 “(조진웅은)술만 마시면 영화계 동료들하고 매번 트러블나고 분위기 망치는 배우로 소문이 자자했다”며 “송모씨, 곽모씨도 마찬가지로 안 좋은 언행이 쌓이고 쌓여 영화계 캐스팅 기피 대상이었는데 이번에 과거사 제대로 터지고 골로 갔다”고 했다.
A씨는 “조진웅 이미지가 업계에서 너무 안좋게 박혀 있어서 일이 안 들어온지 꽤 됐다. 그래서 이 인간이 생각해 낸 묘수가 ‘좌파 코인’이고 정치”라며 “그곳에서 지원받고 ‘빽’ 얻어서 가려다가 이 꼴이 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진짜 술자리에 만나면 이런 진상 또 없다”며 “근엄하게 젠틀하게 시작하다 개 되는데 안 겪어 본 사람은 모른다. 그냥 딱 수준이 보인다”고 했다.

조진웅은 과거 범죄 이외에도 업계의 여러 폭로 또한 이어지고 있다. 다큐멘터리 감독 허철은 2014년 영화 관련 행사 이동 중 차 안에서 조진웅에게 아무 이유 없이 얼굴을 가격 당한 일화를 최근 공개했다. 허 감독은 이후 조진웅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나 “기억이 안 난다”며 묵살 당했다고도 전했다.
허 감독은 자신이 폭행을 당했을 당시 현재는 유명 배우가 된 다른 남자 배우도 조진웅에게 폭행을 당했다고도 폭로했다.
실제 조진웅은 업계에서도 여러 주취 문제와 폭행 등이 입소문이 났던 이다. 몇몇 이들은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도 보였다.
조진웅은 자신의 소년범 전력(강도 강간)과 성년 시절 폭행·음주운전 전과를 인정하고 배우 은퇴를 선언했다. 다만 조진웅은 “성범죄 관련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조진웅의 은퇴를 두고 여권 인사를 중심으로 그의 은퇴를 반대하고 옹호하는 여론도 뒤따랐다. 방송인 김어준은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저는 조진웅이 친문시절 해 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85294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정말 조심해야할 관상 ㄷㄷㄷㄷ
- [루리웹] 후발지진 주의보가 내려진 일본 (23)
- [더쿠] 더쿠 – 📣 New! 12월 11일, 말차시루 판매 시작🍓 (성심당)
- [인스티즈] 느낌 좋은 에스파 아우디즈(에스파 카리나&지젤) 길거리 샷.jpg
- [뽐뿌] 착한일 하려다가 ㅈ된 편돌이 ㄷ..JPG
- [오늘의유머] 올바른 맥주 배열 순서는 무엇일까?
- [보배드림] 아이유는 중국인 간첩" 허위글 29차례 쓴 악플러…1심 징역..
- [루리웹] 써브웨이는 못 가도 올리브영은 갈 수 있는 이유 (27)
- [더쿠] 더쿠 – 엑소엘의 말빨을 모두에게 각인시켰던 평창기사 댓글.jpg
- [인스티즈] 현재 대한민국 상황.jpg
- [보배드림] 2찍 알바들 비상! 비상!
- [루리웹] 급식 파업으로 새벽 6시에 일어나서 도시락 싼다는 딸래미 (8)
- [인스티즈] 수배현상금 의미없는 진짜 이유
- [뽐뿌] 목수 입문 한달차에 그만둔 디시인
- [보배드림] 가슴으로 월5천이상 버는 비비앙 화보
- [보배드림] 대형 아웃도어 유튜버의 은퇴, 그리고 낭만
- [루리웹] 38세 아줌마에게 고백하는 만화 (10)
- [더쿠] 더쿠 – 애슐리에서 은근 입지 단단한 메뉴
- [인스티즈] 출근하는 2030 직장인들 진짜 특징 …jpg
- [오늘의유머] 전쟁에서 죽을 뻔한 썰.Manhwa
- [보배드림] 몽골인 두놈…본국에 가면 욕 디지게 먹을 듯.
- [루리웹] 코로나 걸린 이후로 집중력/기억력이 떨어진거 같다?….'연구 결과 진짜였다' (14)
- [더쿠] 더쿠 – "OO호텔로 오세요"…박나래 '주사 이모' 한 명 더 있었나 [only 이데일리]
- [인스티즈] 목포대+순천대=국립김대중대학교
- [뽐뿌] 케이팝 데몬 헌터스 타임지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