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035008?sid=001
[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친여(親與) 성향 방송인 김어준이 9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의 고교 시절의 강력 범죄 전력 의혹으로인한 은퇴 선언에 대해 “저는 조진웅씨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해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거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날 김어준은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방송에서 “소년범이 훌륭한 배우이자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선 용납할 수 없는 이야기인가. 장발장은 탄생할 수 없어야 하는 사회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어준은 “또 한편으론 그렇게 얘기한다. 피해자의 관점에서 보라, 피해자가 용납하기 전에는 안 된다”며 “무척 설득력 있는 말이고 중요한 원리라고 생각하는데, 이 원리가 우리 사회에서 공평하게 작동하는가”라고 물었다.
그는 사법부를 언급하며 “요즘 사법부 얘기가 많으니까 판사를 예로 들어보겠다. 사법 살인이나 잘못된 판결로 사람을 죽여버리는 사건이 있다”며 “그 경우 가해자는 판사다. 그리고 그 판사가 그 판결을 내렸을 땐 미성년자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권력의 눈치를 보고, 혹은 시류에 따라 그런 판결을 내린 건데, 그런 판결로 사망한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 이상 당신은 판사를 할 수 없어, 사회적으로 퇴출되어야 하오’ 그런 판사는 한 명도 없었다. 왜 그건 예외인가”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그분들은 그 뒤로도 고위 법관도 되고 했는데, 왜 판사에겐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적용이 안 되는 건가”라며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절대적 원리라면 왜 남의 삶에 지속적 영향을 주는 판결을 계속 평생 하도록 내버려두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중심주의는 중요한 원리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그것도 우리 사회에서는 대중 연예인들에게만 특히 가혹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만만하니까”라고 했다.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런 정보는 대체 어디서 얻었나. 미성년의 개인정보라 합법적인 루트로는 기자가 절대 얻을 수 없다”면서 “이건 이것대로 수사 대상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진웅 논란은)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다. ‘이런 경우 이렇게 하기로 하고, 저런 경우 저렇게 하기로 하자’ ‘같은 잣대로 이런 사람도 퇴출시키고, 아니면 이런 사람도 구제하자’ 이렇게 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조진웅은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더쿠 – 지인상대로 자살실험한 BL웹툰 작가
- [인스티즈] 유전자 개진한 세븐틴 디에잇 가족
- [루리웹] 한국도 수소열차 도입 (15)
- [보배드림] 한번만 도와주세요. 애타게 찾습니다.
- [루리웹] 순욱이 빈찬합을 받았다고 크게 절망한 이유 (7)
- [인스티즈] 구청에 붕어빵 노점 신고해버렸다는 사람…jpg
- [보배드림] 대한민국 여권 파워…
- [루리웹] 3 아무리 그래도 일본 지진 7.6은 심각한거임… (53)
- [보배드림] 안구정화2
- [보배드림] 능지 개레전드
- [루리웹] 2 귀신을 보고 지평좌표계 드립을 쓰면 안되는 이유 (63)
- [인스티즈] 2026년 최저임금 근황
- [뽐뿌] 12살 아들이 혼수상태에 빠지자 어머니의 선택.jpg
- [보배드림] 전우용 교수 "피해자에게 공감해야 된다는 기자분들~"
- [루리웹] 1 주사이모 점점 파묘되는데? ㅋㅋㅋ (59)
- [보배드림] 빵집에서 남은 빵을 폐기하는 이유?
- [인스티즈] 비주얼 좋은데 요리도 잘하는 남돌.jpg
- [루리웹] "10살짜리를 용사로 보내셨다구요?" (4)
- [인스티즈] 박나래 술 끊으라고 조언 해준 유재석.JPG
- [보배드림] "위헌성은 개뿔..사법부가 검찰하고 똑같은 짓을 하는 중"
- [루리웹] 아이브 장원영이랑 친구라는 유진이 (5)
- [뽐뿌] 90년대생은 이걸로 술 입문했음.jpg
- [루리웹] 일본 겨울이면 먹고싶은 아이스 베스트 7 (27)
- [인스티즈] 이제 사어가 되어버렸다던 단어
- [보배드림] "오세훈, 김건희랑 무슨 사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