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035008?sid=001
[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친여(親與) 성향 방송인 김어준이 9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의 고교 시절의 강력 범죄 전력 의혹으로인한 은퇴 선언에 대해 “저는 조진웅씨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해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거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날 김어준은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방송에서 “소년범이 훌륭한 배우이자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선 용납할 수 없는 이야기인가. 장발장은 탄생할 수 없어야 하는 사회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어준은 “또 한편으론 그렇게 얘기한다. 피해자의 관점에서 보라, 피해자가 용납하기 전에는 안 된다”며 “무척 설득력 있는 말이고 중요한 원리라고 생각하는데, 이 원리가 우리 사회에서 공평하게 작동하는가”라고 물었다.
그는 사법부를 언급하며 “요즘 사법부 얘기가 많으니까 판사를 예로 들어보겠다. 사법 살인이나 잘못된 판결로 사람을 죽여버리는 사건이 있다”며 “그 경우 가해자는 판사다. 그리고 그 판사가 그 판결을 내렸을 땐 미성년자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권력의 눈치를 보고, 혹은 시류에 따라 그런 판결을 내린 건데, 그런 판결로 사망한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 이상 당신은 판사를 할 수 없어, 사회적으로 퇴출되어야 하오’ 그런 판사는 한 명도 없었다. 왜 그건 예외인가”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그분들은 그 뒤로도 고위 법관도 되고 했는데, 왜 판사에겐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적용이 안 되는 건가”라며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절대적 원리라면 왜 남의 삶에 지속적 영향을 주는 판결을 계속 평생 하도록 내버려두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중심주의는 중요한 원리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그것도 우리 사회에서는 대중 연예인들에게만 특히 가혹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만만하니까”라고 했다.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런 정보는 대체 어디서 얻었나. 미성년의 개인정보라 합법적인 루트로는 기자가 절대 얻을 수 없다”면서 “이건 이것대로 수사 대상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진웅 논란은)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다. ‘이런 경우 이렇게 하기로 하고, 저런 경우 저렇게 하기로 하자’ ‘같은 잣대로 이런 사람도 퇴출시키고, 아니면 이런 사람도 구제하자’ 이렇게 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조진웅은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인기글 게시판
- [인스티즈] 한국인은 조진웅한테 빚이 있다는 사실을 왜 모르지?
- [오늘의유머] 회사에 굉장한 분이 들어옴
- [보배드림] "국민 수천을 수거해서 바다에 버리려 했던 내란은 위헌이라고..
- [루리웹] 고딩 제자랑 불륜 류중일 감독 며느리 측 반박 (17)
- [보배드림] 오늘자 조선일보…
- [루리웹] 마비노기 모바일 행보가 존나 웃기긴함 (19)
- [오늘의유머] 이젠 이런것도 돈 받고 파네;;
- [보배드림] 박나래 사건 내막
- [루리웹]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재무장 추진하는 독일 (24)
- [인스티즈] 끔찍한 설명이 써있는 어린이 인형
- [오늘의유머] 희대의거짓말
- [루리웹] 지금 현재도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의 어두운면.jpg (17)
- [인스티즈] 작정하고 사람하나 바보 만드는 수법.jpg
- [뽐뿌] 30대 중반부터는 친구 모임이 박살난다.jpg
- [보배드림] 보자마자 쌍욕 나오는 길거리 공유 킥보드 테러
- [루리웹] 딸기 좋아하는 한국인들 큰일난 이유..news (17)
- [오늘의유머] 눈사람이 증식하는 어느 한 아파트
- [루리웹] 빵집에서 남은 빵을 폐기하는 이유 (9)
- [인스티즈] 산책로서 애완견 목줄에 걸려 넘어진 보행자 목 골절 중상
- [오늘의유머] 무시무시한 과학자 연봉
- [보배드림] 이대통령이 부정선거 했다는 건 팩트
- [루리웹] CU 하와이점이 시급 2만원인데도 직원 구하기 어려운 이유 (10)
- [인스티즈] 2025 마지막 가장 좋은 소비 절약 방법.jpg
- [뽐뿌] 일본 아오모리 현 규모 7.2 최대진도 6강 지진 발생
- [보배드림] 다계정이면 추천조작은 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