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고 이 시작에는 바로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넷플릭스에 OTT 업계의 왕좌를 안겨준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가 있었다.
‘기묘한 이야기’는 지난달 전 세계가 기다렸던 시즌 5 볼륨1 공개와 함께 다시 한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게 왕관을 쥐여줬음에도 ‘기묘한 이야기’는 한국시장에서 1위 근처에도 가지 못하며 다시 한번 한국이라는 ‘통곡의 벽’을 만났다.

…
▲ 한국 시장에서 외면받은 ‘기묘한 이야기’…다시 왕좌를 노릴 수 있을까
‘기묘한 이야기’는 또 다시 한국이라는 ‘통곡의 벽’ 앞에서 1위 자리를 놓쳤다.
볼륨1, 볼륨2, 피날레로 나뉘어 공개되는 시즌5의 경우 지난달 27일 첫 번째 장을 공개했다. 총 8화로 구성된 시즌5의 4회분이 공개됐으며 공개 나흘 만에 한국을 제외한 넷플릭스 서비스국 93개국 중 92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심지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난 다른 나라들과 비교했을 때도 한국은 이례적인 차트 아웃 현상까지 보여주며 ‘기묘한 이야기’의 흥행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이는 ‘기묘한 이야기’와 함께 넷플릭스의 대표 TOP3 콘텐츠로 꼽히는 ‘웬즈데이’ 시리즈 공개 당시에도 동일했다. 올여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팀 버튼 감독, 주연 배우 제나 오르테가 등이 직접 한국을 찾아 홍보에 힘썼지만 결국 ‘웬즈데이’ 시즌2는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1위 달성에 실패했다.
현재까지 넷플릭스 역사상 서비스 중인 모든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시리즈는 ‘오징어 게임’이 유일하다. 이에 대해 지배적인 의견은 타 국가보다 한국이 넷플릭스 내에서도 자국 콘텐츠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는 부분이다. 실제로 한국 넷플릭스 순위권은 K-콘텐츠가 꽉 잡고 있다.
12월 첫째 주 넷플릭스 시청 순위 집계 기록(투둠 기준)을 보면 시리즈 기준 10위에 오른 ‘기묘한 이야기 5’를 제외하면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해외 작품은 없다.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작품임에도 결국 1위를 탈환하지 못한 ‘기묘한 이야기5’는 아직 두 번의 공개일을 더 남겨놓고 있다. 볼륨2는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26일, 마지막 화인 피날레는 내년 1월 1일 화려한 마지막을 예고한 가운데 ‘기묘한 이야기’가 한국 시장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또는 아쉬움 속 막을 내리게 될지에도 관심이 모인다.
‘넷플릭스의 근본’이라 불리며 10년여간 달려온 ‘기묘한 이야기’는 이제 그 마지막 시즌의 종결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https://v.daum.net/v/20251222220205608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대구에 엔비디아 gpu 주면안되는 이유
- [뽐뿌] 요즘 고등학생들 자퇴 사유 ㄷ..jpg
- [보배드림] 대구경북새키를 혐오해야하는 이유
- [루리웹] 난 강아지랑 ㅅㅅ 안해 (12)
- [보배드림] 이탈리아 사람이 말하는 한국 파스타
- [루리웹] 결혼했어도 욕망에 충실한 작가 (16)
- 요즘 미국 여자애들 사이에 유행이라는 배빙
- [더쿠] 더쿠 – 일본배우 타카스기 마히로&하루 결혼
- [인스티즈] 일본인이 남긴 짧고 굵은 흑백리뷰 한줄평
- [보배드림] 펌)계란 4개로 인해 동네 성당에서 도움을 엄청 많이 받음
- [루리웹] 트릭컬) 이프리트 인형만든 일본인 (1)
- [인스티즈] 현재 반응 갈리는 이현이 시상식 드레스..JPG
- [뽐뿌] 그 시절 스타 선수가 감독 빠따친 썰
- [보배드림] 오늘부터 휴대전화 개통에 안면 인증 의무화
- [보배드림] 끼어들기 단속 현장
- [루리웹] 함포와 사람 비교 (9)
- [인스티즈] 서양은 생리대 잘안쓰고 탐폰쓴다? 반은맞고 반은 틀림
- [뽐뿌] 하루 지난 핑계고 시상식 근황
- [루리웹] 웬만한건 다 튀겨봤다는 김풍… (16)
- [인스티즈] 와이프 과소비가 심해서 걱정이에요
- [보배드림] 남편들이 혼나는 이유
- [루리웹] 핫딜 [인벤게임즈]몬스터 헌터 라이즈 + 선브레이크(9,900원)
- [더쿠] 더쿠 – 치매로 인해서 실수로 성당에 전재산을 기부했지만 반환 거절당함
- [뽐뿌] 유튜브 도전을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
- [루리웹] 3 그냥 '당면 순대' 가 들어간 순대국도 맛집 널려있음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