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전현무가 이른바 ‘주사 이모’ A씨의 의료 행위 관련 2차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전현무 소속사 SM C&C 측은 12월 2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본 사안은 약 9년 전의 의료 행위에 관한 내용으로, 당사자가 직접 병원을 방문해 기록을 발급받는 절차가 필요했다”며 전현무가 받은 의료 행위 관련 증거 자료를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2016년 진료기록부 사본, 해당 병원 수입금 통계 사본에 대해 “2016년 1월 14일, 1월 20일, 1월 26일 병원에서 정식으로 진료를 받았다는 사실이 증명된다. 진료기록부에는 진료 일시, 환자 성명, 상병, 증상 내용, 병원명칭 등 치료 관련 모든 기본 사항이 정확히 기재돼 있다”며 “위 진료일에 따른 의료기관의 공식 수입 금액 및 진료비 수납 내역을 통해 해당 치료가 정식 진료에 따른 비용 처리였다는 점이 확인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물 폐기 방법에 대해 “2016년 1월 20일 수액 처치 후 사전에 의료진에게 안내받은 대로 1월 26일 병원 재방문시 보관하고 있던 의료폐기물을 반납했다. 해당 진료는 인후염·후두염·위식도역류 등 진단에 따른 항생제, 소염제, 위장약 중심의 치료였으며 수액은 치료를 보조하기 위한 의료 행위의 일환이었다. 위 자료들을 통해 당시 전현무 씨의 의료 처치는 의료진의 판단 하에 의료기관에서 이뤄진 적법한 진료 행위의 연장선이었음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끝으로 전현무 측은 “현재 제기되고 있는 의혹은 사실과 다르며 당사는 향후 관계 기관의 사실 확인 절차가 진행될 경우에도 관련 자료를 성실히 제출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방송인 전현무의 소속사 SM C&C입니다.
본 사안은 약 9년 전의 의료 행위에 관한 내용으로, 당사자가 직접 병원을 방문해 기록을 발급받는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이로 인해 첫번째 공식 입장 이어 추가적으로 공식입장을 전달 드리게 된 점에 대해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전현무의 의료 행위와 관련해 아래와 같은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전달 드립니다.
1. 2016년 진료기록부 사본
• 2016년 1월 14일, 1월 20일, 1월 26일에 병원에서 정식으로 진료를 받았다는 사실이 증명됩니다.
• 진료기록부에는 진료 일시, 환자 성명, 상병, 증상 내용, 병원명칭 등 치료 관련 모든 기본 사항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2. 해당병원 수입금 통계 사본
• 위 진료일에 따른 의료기관의 공식 수입 금액 및 진료비 수납 내역을 통해 해당 치료가 정식 진료에 따른 비용 처리였다는 점이 확인됩니다.
3. 의료물 폐기 방법
• 2016년 1월 20일 수액 처치 후, 사전에 의료진에게 안내받은 대로 1월 26일 병원 재방문시 보관하고 있던 의료폐기물을 반납하였습니다.
해당 진료는 인후염·후두염·위식도역류 등의 진단에 따른 항생제, 소염제, 위장약 중심의 치료였으며, 수액은 치료를 보조하기 위한 의료 행위의 일환이었습니다. 위 자료들을 통해 당시 전현무 씨의 의료 처치는 의료진의 판단 하에 의료기관에서 이루어진 적법한 진료 행위의 연장선이었음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제기되고 있는 의혹은 사실과 다르며, 당사는 향후 관계 기관의 사실 확인 절차가 진행될 경우에도 관련 자료를 성실히 제출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진료기록부까지 전부 공개, 링거 맞고 폐기물도 안내 받은대로 반납했대 (링거 의료진 확인하에 외부서 맞을 수 있음 더쿠에도 외부서 맞고 링거 폐기물 반납했다는 덬들 여럿있었음 불법 아님 핫게댓에도 아직도 있으니까 찾아보면 됨 폐기물 처리만 임의로 하면 안됨)
인기글 게시판
- [인스티즈] ‘공양미 머리에 이고…” ‘암투병’ 김우빈 지킨 신민아의 기도
- [뽐뿌] 내가 예민한건지 한 번 봐주라 ㄷ..jpg
- [보배드림] 댓글알바 부대들 행동 예측 정확했네요 ㅎ
- [루리웹] 냉부가 만든 전쟁기계 손종원.JPG (37)
- [더쿠] 더쿠 – BBC "영국에서 한식 인기 급증", 해외반응
- [인스티즈] 제니 중국 홈마가 제니에게 쓴 편지.jpg
- [보배드림] 쿠팡 김범석, 경영진에 일부러 갈등 증폭하라 지시
- [루리웹] 여자 꼬시려고 운동 시작한 중딩 3년뒤 (21)
- [더쿠] 더쿠 – '주사이모' 사태를 관통하는 질문
- [최민 화백]예상 밖 전개
- [루리웹] 솔찍히 나혼산 멤버들 다 갈아 엎어야 됨 ㅎㅎ (21)
- [보배드림] 지귀연 이놈은 이땅에 발딛고 못살거 같다
- [루리웹] 할아버지가 들려주신 어린시절 왜정시대 썰 (11)
- [더쿠] 더쿠 – 접시당 2만 5천원이 넘는 파스타 집에 주문용 패드 붙어 있으면 정말 보기 싫어…
- [인스티즈] 충청북도 청주시의 옛 모습.jpg
- [뽐뿌] 성격 급한 사람의 깻잎 ㅋㅋ
- [인스티즈] 이명박 레전드 돌솥밥
- [보배드림] 뭔가 단단히착각하고있는 김흥국
- [루리웹] 아이돌 팬들 까매지는 순간 (11)
- [뽐뿌] 퇴직 5년 지난 분이 보낸 문자..jpg
- [보배드림] 노홍철을 넘는 미친 광기
- [더쿠] 더쿠 – 요즘 하이브 소속돌들한테 화제인듯한 회사 복지
- [인스티즈] 예비군 가는 스터디원 결석 벌금 면제해주니 온 문자
- [보배드림] 행정천재" 이재명이 일하는 방법
- [루리웹] 현재 호불호 갈린다는 로판 웹툰 상황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