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달 비만치료제 PT 절반 가격
가성비·효율성에 중장년도 ‘솔깃’
해마다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꼽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주로 식단과 운동을 수단으로 삼지만, 올해에는 여기에 ‘주사’가 추가됐다. ‘꿈의 비만치료제’로 불리는 위고비와 마운자로가 대중화했기 때문이다.
21일 연합뉴스는 비만치료제 등장으로 인해 양상이 바뀐 요즘 헬스장 실태를 취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헬스장에서 PT(퍼스널트레이닝) 받을 돈으로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 주사를 맞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소비자들이 운동 대신 치료제로 눈을 돌리는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와 효율성이다. 헬스장 업계에 따르면 강남권의 개인 PT 가격은 10회(5주) 기준으로 60만원에서 80만원 선이다. 여기에 한 달간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노력하면 통상적으로 2~3㎏을 뺄 수 있다. 반면 비만치료제의 한 달 투약 비용은 30만~40만원대다. 가격은 절반 수준인데 한 달 만에 4~6㎏을 뺐다는 후기가 적지 않다. 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까지 관심을 보인다.
위고비로 6개월간 9㎏을 감량했다는 방송인 이모씨(28)는 헬스장에 등록해 놓고도 나가지 않았다. 이씨는 “주사를 맞으면 먹는 양이 줄어드는데, 그 상태에서 운동하면 어지럽고 힘들다”며 “의사 선생님도 오히려 식욕이 올라올 수 있으니 운동하지 말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3개월간 위고비와 마운자로를 투약 중인 이모씨(58)의 사례도 비슷하다. 이씨는 “예전엔 굶고 하루 2시간씩 운동해도 3개월에 겨우 1~2㎏ 빠졌는데, 주사를 맞으니 하루에도 1~2㎏이 빠지더라”며 “지금은 헬스장을 아예 안 간다. 젊을 때야 몸으로 뺄 수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성을 못 느낀다”고 했다.
직격탄이 예상되는 곳은 다이어트 고객을 주 타깃으로 했던 헬스장들이다. 여성 전용 헬스장 직원 김모씨는 “치료제로 인한 이탈이 아예 없지 않아 새해 등록자가 떨어질까 고민”이라고 했다. 잠실동의 한 피트니스 직원 역시 “가정의학과 가서 약 처방 받겠다며 안 나온 회원이 있었다”고 귀띔했다.
전문가 “효과 있지만 근감소증 등 부작용…운동 병행해야”
전문가들은 비만치료제의 효과는 인정하지만, 운동 없는 체중 감량은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약물로 식욕을 억제해 체중을 줄일 경우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까지 급격히 빠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현정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696606
인기글 게시판
- [인스티즈] 방 인테리어 A vs B
- [BJ] 신나린
- [오늘의유머] 굽있는 신발 신고 온 여자
- [보배드림]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 [루리웹] 고양이가 좀 말랐네.jpg (20)
- [인스티즈] 지하철에서 애기가 내 바지에 주스를 엎질렀어
- [보배드림] 안세영이 이번 우승으로 경신하는 신기록들
- [루리웹] 빽다이묘가 상처 받았다는 말들.jpg (15)
- [뽐뿌] 탈북한지 12년, 진짜 한국 사람 다 된 케이스
- [보배드림] 올해의 개소리 대상
- [루리웹] 카제나) 대표가 블라에서 키배 뜨는 게임 (43)
- [보배드림] 몸매가 이국적인 한국인 누나 1탄
- [보배드림] 무려 56년 만에 만난 쌍둥이 자매 ㄷㄷ
- [루리웹] 30일정지 먹고 나니까 커뮤망령짓 치료됨 ㅋㅋㅋ (40)
- [인스티즈] 탄핵이 없던 세계관에서 오늘자 윤석열 남은 임기
- [보배드림] 시범케이스…참교육의 중요성
- [루리웹] 블리치 애니 최종장 포스터 (11)
- [인스티즈] 남편 도시락 싸준 거 자랑글에 달린 베플 1위
- [루리웹] 한국 현지화 750% 영화 포스터 (25)
- [인스티즈] 신입이 G80 타고 왔는데
- [뽐뿌] 구직자/직장인 설문조사 2025년 올해의 리더
- [보배드림] 김은혜 "'대통령 놀이' 즐거우십니까…
- [루리웹] 아바타) (스포) 이번 3편 각본이 진짜 좋았다고 느꼈던 지점.sf (17)
- [인스티즈] 스트리머 문월 심각한 공지
- [보배드림] 몸매가 이국적인 한국인 누나 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