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달 비만치료제 PT 절반 가격
가성비·효율성에 중장년도 ‘솔깃’
해마다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꼽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주로 식단과 운동을 수단으로 삼지만, 올해에는 여기에 ‘주사’가 추가됐다. ‘꿈의 비만치료제’로 불리는 위고비와 마운자로가 대중화했기 때문이다.
21일 연합뉴스는 비만치료제 등장으로 인해 양상이 바뀐 요즘 헬스장 실태를 취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헬스장에서 PT(퍼스널트레이닝) 받을 돈으로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 주사를 맞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소비자들이 운동 대신 치료제로 눈을 돌리는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와 효율성이다. 헬스장 업계에 따르면 강남권의 개인 PT 가격은 10회(5주) 기준으로 60만원에서 80만원 선이다. 여기에 한 달간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노력하면 통상적으로 2~3㎏을 뺄 수 있다. 반면 비만치료제의 한 달 투약 비용은 30만~40만원대다. 가격은 절반 수준인데 한 달 만에 4~6㎏을 뺐다는 후기가 적지 않다. 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까지 관심을 보인다.
위고비로 6개월간 9㎏을 감량했다는 방송인 이모씨(28)는 헬스장에 등록해 놓고도 나가지 않았다. 이씨는 “주사를 맞으면 먹는 양이 줄어드는데, 그 상태에서 운동하면 어지럽고 힘들다”며 “의사 선생님도 오히려 식욕이 올라올 수 있으니 운동하지 말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3개월간 위고비와 마운자로를 투약 중인 이모씨(58)의 사례도 비슷하다. 이씨는 “예전엔 굶고 하루 2시간씩 운동해도 3개월에 겨우 1~2㎏ 빠졌는데, 주사를 맞으니 하루에도 1~2㎏이 빠지더라”며 “지금은 헬스장을 아예 안 간다. 젊을 때야 몸으로 뺄 수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성을 못 느낀다”고 했다.
직격탄이 예상되는 곳은 다이어트 고객을 주 타깃으로 했던 헬스장들이다. 여성 전용 헬스장 직원 김모씨는 “치료제로 인한 이탈이 아예 없지 않아 새해 등록자가 떨어질까 고민”이라고 했다. 잠실동의 한 피트니스 직원 역시 “가정의학과 가서 약 처방 받겠다며 안 나온 회원이 있었다”고 귀띔했다.
전문가 “효과 있지만 근감소증 등 부작용…운동 병행해야”
전문가들은 비만치료제의 효과는 인정하지만, 운동 없는 체중 감량은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약물로 식욕을 억제해 체중을 줄일 경우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까지 급격히 빠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현정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696606
인기글 게시판
- [오늘의유머] 바둑기사들의 코스프레
- [보배드림] 일본에 지진이 발생 안해도 문제인 이유?
- [루리웹] 이세계 불가능 용사 (11)
- [인스티즈] 승무원들이 가지고 다닌다는 꿀템
- [보배드림] 대왕카레 5kg 먹방하는 쯔양
- [루리웹] 동생만들기 스매시 (12)
- [더쿠] 더쿠 – 짧뚱하게 나오는 듯한 아이폰 폴드.jpg
- [인스티즈] 충격과 공포의 1박에 18만원인 펜션 후기
- [보배드림] 비키니 입은 혜빈
- [루리웹] 주토피아)갑자기 모든게 의심되는 문구.jpg (15)
- [인스티즈] 법륜스님이 김우빈·신민아 ‘세기의 결혼식’ 주례 맡았다…’암투병 때 큰 의지”
- [보배드림] 오뚜기 라면의 문제점
- [루리웹] 트릭컬)림하하 싫어하는 성우도 좋아하는것 (12)
- [더쿠] 더쿠 – 정희원은 JTBC에 "여성에게 보낸 소설은 정희원 씨가 아닌 AI가 쓴 것이고, 위력은 전혀 없었다"며 "향후 수사기관을 통해 밝혀질 것"이라는 입장을 알려왔다
- [인스티즈] 현직 의사가 생각하는 주사이모를 쓰는 이유
- [뽐뿌] 개그맨 임우일 기부
- [보배드림] 대형사고 친 노가다 초짜..jpg
- [루리웹] "여기까지가 템플런임" (11)
- [인스티즈] 속보)부동산 폭등 예정
- [보배드림] 쓰레드에 유행하고 있는 가난밈
- [루리웹] 쇼핑하는 기분으로 흑백요리사2 볼것같을 사람들 (5)
- [인스티즈]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답례품
- [뽐뿌] 지하철 여고생 성추행 만화
- [보배드림] 연유 언더붑
- [보배드림] 형들 마음 속 추억의 여배우 원탑은 누구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