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게 3100원이라고?” 손바닥만 한 찹쌀떡 하나를 들고 가격표를 다시 봤다. 요즘 편의점을 휩쓰는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다. 떡이나 마카롱 안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카다이프(중동식 얇은 면)를 넣어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린 디저트다. 원래는 카페나 수제 디저트숍에서 5000~8000원에 팔리던 메뉴다. 그 두쫀쿠를 편의점에서도 판다기에 직접 먹어봤다.
먼저 사는 것부터 쉽지 않았다. 매장을 찾아가도 허탕을 치기 일쑤였다. CU, GS25 앱에서 재고 찾기를 눌러도 ‘없음’ 표시가 이어졌다. 매장 대여섯 곳을 돌아다닌 끝에야 겨우 손에 넣었다. 유명 디저트 전문점은 오픈런까지 한다던데, 편의점 제품마저 이 정도다. 앱 검색어 상위에도 ‘두쫀쿠’ ‘두바이 쫀득’ 같은 키워드가 나란히 올라 있었다. 두쫀쿠의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두 제품 모두 작은 크기와 가격부터 놀라게 된다. GS25 ‘두바이 쫀득 초코볼’(100g)은 2개에 5800원, 개당 2900원꼴이다. CU ‘두바이 쫀득 찹쌀떡’(60g)은 1개에 3100원. 포장을 뜯기 전부터 양이 넉넉해 보이는 구성은 아니다. 할인 번들로 파는 라면 4봉 가격과 맞먹는 수준이다.

단맛이 강한 편이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다. 1개입이라 나눠 먹기엔 애매하고, 무엇보다 품절이 잦은 것도 큰 단점이다. 그래도 3100원이라는 가격을 감안하면, 카페에서 7000~8000원 주고 먹는 것보다 훨씬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결론 :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CU 쪽 손을 들어주고 싶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더쿠 – 판) 친구가 제 사주 대신 봐줬다는데 황당하네요
- [인스티즈] 신민아♥김우빈, 10년 열애 결실…눈 속 그림 같은 웨딩화보 비하인드
- [뽐뿌] MBC) BYD의 '차해전술' 공습에.. 셔터 내린 유럽 '곡소리'
- [보배드림] 싱글벙글 중국무기 근황
- [루리웹] 2주 동안 밀가루 끊기 후기.jpg (22)
- [더쿠] 더쿠 – 엑소 세훈 인스타 스토리.jpg
- [인스티즈] 돈빌리고 2년잠수탄 친구의 연락
- [뽐뿌] 5억년 버튼으로 5천만원 개꿀
- [보배드림] 건양대 병원 건물로 승용차 돌진
- [루리웹] 푸씨"러시아의 '역사적 영토' 해방 전까진 전쟁 안끝내" (22)
- [인스티즈] 아파트 컨셉 레전드
- [루리웹] 트릭컬) 까와 빠를 미치게 하는 슈퍼스타들 (2)
- [인스티즈] 1년 중 가장 섹스를 많이 하는 시간
- [뽐뿌] 요즘 대학교수는 학생관리 안하냐고 물어보는 부모
- [보배드림] 먹었네
- [보배드림] 한달말 탈 수 있는 폐차를 떠않았습니다.
- [루리웹] 트릭컬) 이번 아일라 어사이드의 신기한 우연 (10)
- [인스티즈] 이거 합의 안되면 같이 여행 못감
- [루리웹] 검은 몸으로 되어있다 (2)
- [더쿠] 더쿠 – 크린토피아에 바지지퍼 수선하러 갔다가 30년만에 새로운 정보를 습득한 예린아씨
- [뽐뿌] 요즘 교사들이 학생한테 할수있는 최고의 체벌
- [보배드림] 마포대교 가는 손님과 택시기사
- [인스티즈] 사육사가 겪은 역대급 황당 동물원 컴플레인.jpg
- [보배드림] 뒷바퀴 접촉사고.. 상대측이 과실비율 6:4를 주장합니다.
- [루리웹] 지뢰계 후유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