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년 11월 20일 23시18분 경
왠 1톤 트럭에 산업쓰레기(박스와 스티로폼 재질 포장지, 끈….)를 가게 매장앞에 잔뜩 투기하고 갔습니다.
다행이 CCTV에 녹화가 되었고, 관련해서 해운대구청 자원순환과에 신고하였습니다.
절차는 이러하더군요.
1. 신고
2. 관련공무원 현장 조사 및 증거(녹화자료) 수거
3. 계고장 발송 (자진수거 요청)
4. 반송시 재발송
5. 2회이상 미응답시 과태료부과
………
기다리기만 하니 쓰레기는 쌓여만 가고(지나는 사람들이 보태더라구요) 결국 12월 9일 다시 해운대구청 자원순환과로 전화했습니다. 1차 발송했고 반송되어서 2차반송했으니 기다려달란 말만 들었습니다.
답답하더군요. 분하더군요. 쓰레기버린 인간은 발뻗고 잘텐데 나만 피해보고 있으니 화가 절로 났습니다.
12월 16일 드디어 전화가 왔습니다. 왜인지 모르겠으나 목소리가 밝은 톤의 담당 공무원입니다.
계고장 송달완료되었고 투기범으로부터 “지금 바쁘니 다음주중에 수거하러 오겠다”고 했다하더군요.
…………………. 순간 할말을 잃었습니다. 쓰레기무단투기범이 바쁘니 지가 버린 쓰레기를 다음주에 치우러 가겠다? 그럼 난? 나는 안바빠서 맨날 지가 버린 쓰레기쳐다보면서 스트레스 받고있나?
정말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그래도 여기까진 억지로 이해한다칩시다. 공무원한테 물었습니다. 그래도 쓰레기 무단투기범이니 과태료는 나가겠지요?……. 안나갑니다. 자진수거같은 경우엔 과태료없답니다. 이게 맞습니까? 투기된 쓰레기로 피해는 내가 다 봤는데…. 버린놈은 기껏해야 지가버린 쓰레기 다시 실으러 오는 수고(?)정도 감수하는게 처벌이랍니다. 가해자에겐 한없이 관대한 대한민국입니다.
그래서 다시 물었습니다. 그럼 이 사람이 싣고가다 다른데다 또 버려도 안걸리면 재수고 걸리면 다시 싣고가면 되는거겠네요? 대답못하네요.
21세기 대한민국의 현실…. 답답합니다. 피해자의 민원은 귀찮아하고…. 행정을 XX같이 처리해놓고 뭘 잘했다고 신난듯한 전화에 멘붕상태입니다. 너무너무 화가 나네요.
내란재판 관련해서 지귀연을 보는듯한 공무원의 태도에 더 화가 치밉니다. 종이박스에 온갖 포장지, 비닐, 스티로폼…. 엄연히 쓰레기입니다. 무단투기한 범법자이구요. 공무원 본인에게 저런 범법자들을 처분할 권힌 정도는 있을거 같습니다만…. 왜인지 피해자인 저와 가해자인 저 범법자를 협상의 선에 놓고 협상을 중개한 공무원의 태도에 또한번 화가 치밉니다. 공무원이면 공무를 엄정하게 행하십시오. 중간에서 협상을 중개하지 말고!!!
인기글 게시판
- [더쿠] 더쿠 – 한국의 ‘동성애자를 이웃으로 삼기 싫다’는 응답자 비율은 세계가치조사에 참여한 OECD 국가 16개국 중 가장 높았다.
- [루리웹] 속보)미국, 시리아 공습 시작 (12)
- [뽐뿌] 아내와 야스하고 난 뒤 현타..jpg
- [루리웹] 힌국인이 바이러스에 강한 이유 ㄷㄷㄷ;; (17)
- [인스티즈] 나혼산 제작진과도 싸웠던 주사이모
- [보배드림] 대한민국 의사들 소득 수준ㄷㄷㄷ.jpg
- [루리웹] 인간의 몸에서 제일 ㅄ같은 부분.jpg (22)
- [뽐뿌] 키스 후 남녀의 반응.jpg
- [보배드림] 카톡으로 고백하면 안되는 이유
- [단독] 카카오, 내년부터 이용패턴·기록 수집 검토
- [루리웹] 핫딜 [G마켓]신세계상품권 만원권 /100원*사업자전용(무료) (3)
- [뽐뿌] 치매 위험 30% 증가시키는 행동
- [루리웹] 3 시계 찾아줬다고 30만원 달라는 후임 (42)
- [인스티즈] 엄마가 나처럼 머리 긴 직장인 없다고 회사에서 흉 본다는데 맞아?
- [보배드림] 36세(남) : "박으면 땡큐지" 근황
- [루리웹] 2 "질 좋은 옷 사서 10년 입어라" (43)
- [뽐뿌] 도서관에 망가진 책이 반납됐다
- [보배드림] 10년 동안 철벽 친 남자
- [보배드림] 남자는 초반에 잡아놔야 한다는 여자 유튜버
- [뽐뿌] 여친을 위해 준비한 산타복
- [오늘의유머] 파리바게트 신상 딸기케이크 대참사
- [보배드림] 얼마전 창원모텔 10대 피살사건 조건만남 아닌듯
- [루리웹] 나도 코스프레 한 적 있어 (15)
- [보배드림] 하~~씨 ㅋㅋ 보배형들 취향은 수위였던거군요 ㅋㅋ
- [루리웹] 조선장수 vs 청나라장수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