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큰손들만 믿고 있었는데…’다이소 띵호와’ 돌변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9179604i
“외국인 관광객들의 소비 트렌드는 ‘가성비’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하나카드가 국내 외국인의 카드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올리브영의 이용 금액과 이용자 수,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각각 106%, 77%, 80% 늘었다. 같은 기간 다이소는 각각 49%와 46%, 41%, 무신사는 각각 343%와 348%, 3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관광객 사이에서도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가성비 쇼핑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중국 타오바오 등으로 판매하는 보따리상 ‘다이궁’이 생겨날 정도다.”
…
올영도 아니고, 다이소까지 보따리 상이 생길 정도로 외국인들이 돈을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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