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495876?sid=001
국힘 당원 명부 관리 DB업체 약 4시간 32분간 압수수색

국민의힘 의원들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오피스텔에 위치한 국민의힘 당원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업체를 찾아 김건희특검팀의 압수수색에 대응하고 있다. 2025.9.18/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18일 압수수색을 통해 통일교 교인으로 간주되는 12만 명 규모의 국민의힘 당원 명단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당원은 500만 명으로 알려져 있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팀은 이날 여의도 소재 국민의힘 당원 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업체를 약 4시간 32분간 압수수색한 끝에 통일교 교인으로 간주되는 12만 명의 국민의힘 당원 명단을 확보했다.
이는 특검팀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통일교가 개입했다고 의심하며 120만 명(통일교 전체)의 명부를 들고 온 것의 약 10분의 1에 해당하는 규모다. 실제 국민의힘 당원 명부와 특검팀이 의혹을 제기한 명단을 대조한 결과, 통일교 교인으로 교차 확인된 인원이 12만 명인 셈이다.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하던 중 국민의힘 관계자와 특검팀 간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압수수색 명단 대조 중 특검팀을 향해 “이건 통일교 명단이 아니잖아요”라고 주장했다.
다른 국민의힘 관계자는 “4시간 만에 압수수색을 빠르게 진행한 것이라, 실제 명단을 거르면 12만 명보다 더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며 “동명이인이 많아 이런 경우를 다 걸러내면 실제 특검에서 파악한 규모와 더 큰 차이가 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당원 명단의 임의 제출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었으나 특검 측은 강제 집행에 나섰다. 곽규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의 입회하에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특검팀은 통일교 간부들이 2022년 12월께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교인들에게 입당 원서를 전달하는 등 조직적으로 당원 가입을 시키려 했다고 보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 30도도 안 넘잖아? 어우 선선하네?
- 잔액부족 뜬 중년에 ‘어린이 요금’…기사에 건넨 쪽지 ‘훈훈’
- 불법 대부업체 급습 현장
- 블xx즈 수리기사 불친절 제가 이상한가요?
- 더쿠 – 핫게 갔던 괴담출근 팝업 관련해서 작가 오피셜 댓글 뜸
- 부국제 기자회견장에서 사고친 박희순
- 한국에 3천5백억불 내라는 미국의 진짜 속셈에 대해서
- 여론조사 nbs, 이재명 대통령, 국정지지율 59%
- 마루코는 29살 (9)
- 더쿠 – 진짜 싹 털렸다는 어떤 롯데카드 유저가 올린 글…jpg
- 요즘 고3 학부모 외모.jpg
- 변호사 어떻게 만남?
- 이재명 대통령 타임지 표지인물로!
- 죠죠) 기아초 급발진이 밈이 된 이유 (14)
- 더쿠 – 메뉴도 맛있고, 상권도 좋은데 장사가 안된다는 꼬치집
- 기독교 모태신앙 출신인데 어릴때부터 내가 다녔던 모든교회(지역 다 다름) 목사 자녀들 싹다 유학함ㅋㅋㅋ진짜 구라같지
- 팰리세이드 신형 하부 마감 왜 이럴까요?
- 네팔 시위의 결말
- 천천히 기다리면 다 때가 오더라
- 말년에 로또 잭팟 터진 할배의 반전 (20)
- 더쿠 – '20살 혼전 임신' 홍영기 "남편은 고등학생이었다"
- 당근마켓 미개봉 판매 근황
- 의견갈린다는 5000원 식단.jpg
- 벌써 5명 '의원직 상실' 구형..'다음은 나?' 위기감 격앙
- 페라리 피오라노 서킷, 역대 가장 빠른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