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495876?sid=001
국힘 당원 명부 관리 DB업체 약 4시간 32분간 압수수색

국민의힘 의원들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오피스텔에 위치한 국민의힘 당원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업체를 찾아 김건희특검팀의 압수수색에 대응하고 있다. 2025.9.18/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18일 압수수색을 통해 통일교 교인으로 간주되는 12만 명 규모의 국민의힘 당원 명단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당원은 500만 명으로 알려져 있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팀은 이날 여의도 소재 국민의힘 당원 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업체를 약 4시간 32분간 압수수색한 끝에 통일교 교인으로 간주되는 12만 명의 국민의힘 당원 명단을 확보했다.
이는 특검팀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통일교가 개입했다고 의심하며 120만 명(통일교 전체)의 명부를 들고 온 것의 약 10분의 1에 해당하는 규모다. 실제 국민의힘 당원 명부와 특검팀이 의혹을 제기한 명단을 대조한 결과, 통일교 교인으로 교차 확인된 인원이 12만 명인 셈이다.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하던 중 국민의힘 관계자와 특검팀 간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압수수색 명단 대조 중 특검팀을 향해 “이건 통일교 명단이 아니잖아요”라고 주장했다.
다른 국민의힘 관계자는 “4시간 만에 압수수색을 빠르게 진행한 것이라, 실제 명단을 거르면 12만 명보다 더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며 “동명이인이 많아 이런 경우를 다 걸러내면 실제 특검에서 파악한 규모와 더 큰 차이가 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당원 명단의 임의 제출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었으나 특검 측은 강제 집행에 나섰다. 곽규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의 입회하에 압수수색이 진행됐다.
특검팀은 통일교 간부들이 2022년 12월께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교인들에게 입당 원서를 전달하는 등 조직적으로 당원 가입을 시키려 했다고 보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 핫게 간 폭군의셰프 역사왜곡 관련해서 뎡배에 올라온 해명 자료들.txt
- 빌보드 1위가수 사브리나 카펜터 충격적인 라이브
- 멧돼지 당전 대선이 부정선거였단 합리적인 의심
- 어른이 되고 나서 깨달은 가장 큰 행복 (16)
- 더쿠 – 옆집에 이사온 사람이 우리집을 신고했다
- 컴퓨터를 팝니다
- 이시각 진짜 정신 나갈것 같은 디즈니플러스 근황.jpg (3)
- 흔하다는 독서 패턴
- 이진숙 ㅋㅋㅋ
- 천만 배우의 갑작스런 누드 팬미팅 썰.jpg (3)
- 더쿠 – 여수 무인도에서 공룡뼈가 무더기로 발견됨.jpg
- 할리우드 95년생 탑 남배우 티모시 샬라메의 신작 출연료
- 대왕고래 근황.jpg
- 사채업자보다 더 무서운 이재명 ㄷㄷㄷㄷ
- 의외로 씹덕필터 쓰인거 (10)
- 더쿠 – 핫게간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하는 구나 출판사 KW북스 공식 입장문
- 마라 곱도리탕? 떡에 분모자에 소시지 당면에 닭고기는 싸구려 브라질산 웩 기름 둥둥 뜬 것 좀 봐
- 통일교에 가는 이유중 하나?
- 아바타) 나비족이 인간 종족을 부르는 새로운 호칭 추가됨
- 더쿠 – 저희 KW북스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이신 원작자님과의 소통에 큰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뉴콘텐츠아카데미와 협업을 진행하는 과정이 작가님께 사전에 공유되지 못했습니다. 또한, 일부 일러스트와 굿즈 제작에 있어 작가님께서 우려를 표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빠듯한 일정을 이유로 이를 강행하는 과오를 저질렀습니다.
- 올해가 마지막이냐고 영화팬들 술렁이는 중인 부산국제영화제 라인업.twt
- 안내고 버텨서 쌓인 벌금
- 윤석열에게 단체 절
- 태아 간지럽히기 (7)
- 더쿠 – 케데헌 실사화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