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고척, 조혜진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월드투어 후 서울로 돌아왔다. 투어 마지막 39번째 공연에서의 지드래곤은 지난 3월 포문을 연 고양 공연보단 나아졌으나, 여전한 선택형 라이브로 그의 목 상태에 의문을 품게 했다.
…
다만 라이브는 여전히 아쉬움을 남겼다. 그는 지난달 29일 열린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에서 무대를 펼친 뒤 혹평을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해 연말 ‘SBS 가요대전’ 무대, 지난 3월 고양 콘서트에서도 라이브 논란이 인 바. 아쉽게도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에서도 AR의 존재감이 상당했다.
랩을 소화할 때는 안정적이었으나, 노래의 후렴이나 클라이막스 구간에서는 보컬의 공백이 생겼다. 살랑살랑 안무를 선보이며 후렴 부분을 건너뛰거나, 리듬을 타고 제스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보컬 부분을 부르지 않는 구간도 여럿 등장했다. 또한 랩이 아닌 노래를 부를 때는 원곡보다 낮은음으로 소화하거나 끝음 처리를 흐리고, 목을 긁는 창법을 사용하기도 했다.
물론, 지드래곤은 뛰어난 성량과 랩 실력으로 긴 시간 공연을 능숙하게 이끌었다. 또한 야외 공연장, 꽃샘추위와 함께였던 지난 3월 투어의 첫 공연 때보다는 한결 편안해진 모습이었다. 팬들 역시 어떤 곡이든 뜨겁게 호응하며 현장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그의 모든 무대, 멘트, 행동 하나에도 크게 반응하는 수많은 관객들을 통해 지드래곤이라는 아티스트의 존재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지드래곤 노래의 힘을 확인한 공연이었다.
https://naver.me/5Xp7pljE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전국수백개 산타버스 없앤 민원인 근황
- [루리웹] 안정환도 못참고 던진 질문 (19)
- [보배드림] 전재수 의원, 알리바이 2
- [더쿠] 더쿠 – [단독] “계엄으로 군복에 부정적 이미지”…軍, 전투복 디자인 교체 검토
- [인스티즈] 어릴 때 만든 이메일 주소 공감
- [뽐뿌] 츄 닮았다는 이야기 많이 듣는다는 충주시 공무원
- [보배드림] 조은석 내란특검의 발표요지
- [루리웹] 은가누랑 30초 싸우고 살아남으면 150억원 지급.jpg (46)
- [더쿠] 더쿠 – 방탄소년단 정국 x 샤넬뷰티 <엘르> 1월호 9종 커버 공개
- [보배드림] 촉감이 궁금
- [루리웹] 1년간의 섹프사이에 우린 교제하기 시작했다.manga (31)
- [더쿠] 더쿠 – 식당주인이 신발도둑 잡아줌 (어그 찐-짭 바꿔간 도둑)
- [인스티즈] 손등에 핸드크림을 짰더니
- [오늘의유머] 유머) 우리 강아지가 실종견을 찾았다…
- [보배드림] "지금까지 모든 대통령을 뛰어넘는" 이재명 대통령
- [루리웹] 트젠의 문제점 (17)
- [더쿠] 더쿠 – 서로 부러워한다는 머리카락 재질 유형
- [보배드림] 396969km
- [루리웹] 부모와 자식 사이의 신뢰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jpg (44)
- [인스티즈] 넷플릭스에서 채용중인 연봉 4억7천만원 짜리 직업.JPG
- [뽐뿌] 윈터 네임드팬 열애터지고 멘붕온이유
- [오늘의유머] 성탄 계란후라이.gif
- [루리웹] "6만 5천 원에 개별탕·온천수 콸콸"…다시 끓는 부곡온천 (22)
- [더쿠] 더쿠 – 박명수가 2년 연속 1등으로 뽑은 딸기케이크
- [보배드림] 자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