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고척, 조혜진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월드투어 후 서울로 돌아왔다. 투어 마지막 39번째 공연에서의 지드래곤은 지난 3월 포문을 연 고양 공연보단 나아졌으나, 여전한 선택형 라이브로 그의 목 상태에 의문을 품게 했다.
…
다만 라이브는 여전히 아쉬움을 남겼다. 그는 지난달 29일 열린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에서 무대를 펼친 뒤 혹평을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해 연말 ‘SBS 가요대전’ 무대, 지난 3월 고양 콘서트에서도 라이브 논란이 인 바. 아쉽게도 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에서도 AR의 존재감이 상당했다.
랩을 소화할 때는 안정적이었으나, 노래의 후렴이나 클라이막스 구간에서는 보컬의 공백이 생겼다. 살랑살랑 안무를 선보이며 후렴 부분을 건너뛰거나, 리듬을 타고 제스처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보컬 부분을 부르지 않는 구간도 여럿 등장했다. 또한 랩이 아닌 노래를 부를 때는 원곡보다 낮은음으로 소화하거나 끝음 처리를 흐리고, 목을 긁는 창법을 사용하기도 했다.
물론, 지드래곤은 뛰어난 성량과 랩 실력으로 긴 시간 공연을 능숙하게 이끌었다. 또한 야외 공연장, 꽃샘추위와 함께였던 지난 3월 투어의 첫 공연 때보다는 한결 편안해진 모습이었다. 팬들 역시 어떤 곡이든 뜨겁게 호응하며 현장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그의 모든 무대, 멘트, 행동 하나에도 크게 반응하는 수많은 관객들을 통해 지드래곤이라는 아티스트의 존재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지드래곤 노래의 힘을 확인한 공연이었다.
https://naver.me/5Xp7pljE
인기글 게시판
- [인스티즈] 소식좌 판별할 수 있다는 편의점 음식
- [뽐뿌] 흔한 20대의 착각
- [오늘의유머] 꿀벌 대체 곤충이된 호박벌.jpg
- [루리웹] 골반 통증에 좋다고 계속 올라오는 자세 저격한다 (21)
- [더쿠] 더쿠 – 님들 지금 박나래가 중요한게 아님 직업군인 남편이 아내 가정폭력해서 팔다리 부러뜨려서 의자에 앉혀놓고 위에 똥싸고 똥발라서 구더기 생성해놓고 구더기가 생살 파먹게 했다는 충격적인 살인사건이 일어났음 이은해때랑 비교도 못하게 충격적인 수위인데 여자 죽는 건 하도 일상이라 화제도 안됨.twt
- [인스티즈] 요즘 신축 아파트 32평 구조
- [보배드림] 이거 가짜 맞죠?
- [루리웹] 슈퍼 마리오 메이커에서 트롤만큼이나 오지게 짜치는 것 (11)
- [인스티즈] 햄스터는 잘 있어? 라고 물어보니 본가에서 사진을 보내왔다
- [뽐뿌] 하향세라는 울릉도 관광 근황.jpg
- [오늘의유머] 고속철도 두 개로 쪼개놓고…국토부 관료들 줄줄이 사장으로
- [보배드림] 천박함의 극치
- [루리웹] 윈터 정국 열애논란 ㅋㅋㅋ 역시 또 2d를 빠는 나의 승리구만 ㅋㅋ.jpg (30)
- [더쿠] 더쿠 – 9급 공무원 연봉 4260만원
- [인스티즈] 현재 몽골에서 인기 폭발이라는 넷플릭스 예능
- [보배드림] 캄보디아 이주노동자들
- [루리웹] 안경쓰고 맘1마통 큰 단발 음침녀 만화.manhwa (19)
- [더쿠] 더쿠 – ‘제2의 이학재 될까’…업무보고 생중계에 공포감 떠는 공직사회
- [인스티즈]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
- [뽐뿌] 의외로 이런 면접 후기 많음.jpg
- [오늘의유머] 한 대학생의 공부 대참사.jpg
- [루리웹] 전직 아이돌 현직 아줌마. (2)
- [인스티즈] 사서 욕먹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보배드림] 스타킹 신고 집안 청소하는 처자
- [보배드림] 온세상이 너의 무능함을 알게 되어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