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 공 : 공주한(32세) 세정 호텔 상무이자 세정그룹 회장의 혼외자. 감정 기복이 크지 않으며, 자기 사람을 통제하는 경향이 있다.
– 수 : 송우현(25세) 어린시절에는 SNS 스타, 현재는 무명 배우. 자신을 인터넷 방송에 이용하려는 부모를 피해 가출한 이후 무명 배우 생활을 했다. 부모가 은사님에게 남긴 빚을 상속 받아 대신 갚고 있다.
* 이럴 때 보세요 : 서로의 존재로 인해 제 안의 상처를 마주하고 성장하게 되는 사랑 이야기가 보고 싶을 때.
* 공감글귀 :
“스폰이라고, 너랑 내가?” “공주한 씨가 저를 대하는 방식이 그렇지 않나요? ‘쓸모 있는 인맥’답게 행동하고 계시잖아요.” “…….” “제가 저도 모르는 사이에 화대를 받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요.” “화대는 이런 상황에서 쓰는 말이 아니지, 우현아.” “…….” “이딴 인색한 화대가 어딨어.”
※ 이 작품은 2017년 회원제 사이트에 공개된 바 있으며 2025년 수정, 발간됐습니다. ※ 작 중 배경은 2017년이니 독서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인물소개
공 : 한희건(22) – 대학 배구선수. 프로구단 1순위 지명이 확실시되는, 전도유망한 에이스 세터. 큰 키에 말수가 적고 빈말도 하지 않아 무뚝뚝한 인상을 주지만 속정이 깊은 편이다. 무슨 생각에선지 친형인 예건의 결혼식이 끝난 뒤부터 현우의 주변을 계속 맴돈다.
수 : 도현우(29) – 은행원. 성실하고 내성적인 원칙주의자. 빠듯한 가정 형편에 학생 때부터 사회인이 된 지금까지 한눈팔 틈 없이 빡빡하게 살아왔다. 오랜 친구인 예건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누구에게도 마음을 터놓지 못하고 자기 자신을 고립시킨다.
그 외 : 한예건(29) – 현우의 오랜 짝사랑 상대이자 십년지기, 희건의 친형. 활달한 성격으로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으며 자꾸 겉도는 현우를 몇 번이고 제 옆에 끌어다 놓는 다정이 죄인 남자. 첫사랑과 결혼에 골인한 영화 같은 러브스토리의 주인공.
* 공감글귀
“형 혹시 우리 형수님 좋아했어요? 아니면 우리 형 때문에 운 건가?”
■ 책 소개
“나, 결혼한다.”
십년지기인 예건의 결혼 선언과 함께 한 번도 내색해 본 적 없던 ‘현우’의 오랜 짝사랑이 끝난다.
심란한 마음을 정리하느라 예건의 결혼식 뒤풀이에서 과음한 ‘현우’는 다음 날, 제집에서 반나체로 깨어난 ‘희건’을 보고 놀란다. 혼주 가족의 도리로 만취한 ‘현우’를 그의 집까지 데려다준 것뿐이라던 ‘희건’은 그 뒤로도 틈틈이 연락하고 불쑥불쑥 나타나며 ‘현우’의 주변을 맴돈다.
그로 인해 쳇바퀴 돌던 일상에 뜻밖의 변주가 생기면서 ‘현우’도 점차 ‘희건’이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 공: 타이간 – 족장의 아들이라는 이유 하나로 인질처럼 제국에 사절로서 보내진다. 야만인이라고 경멸하는 화려한 사람들 속, 어린 양처럼 희고, 보고 있으면 바보 같아서 괜히 속이 안 좋은 것 같아지는 그 애를 발견한다. 그로 인해 타이간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뀐다. 그를 위해.
* 수: 치호 – 태어났을 때 등에 아주 작은 날개가 있었다. 제국의 예언에 따라 계시자로서 강제로 황제의 약혼자가 되었다. 허울뿐인 지위 속에 방치되어 친구 하나 없이 외로운 치호는 열세 살이 되는 해, 야만인이라 불리는 아이, 타이간을 만난다.
* 이럴 때 보세요: 서로밖에 없는 두 외톨이가 세상을 불태워서라도 함께하는 순애가 보고 싶을 때.
반려동물 전문 사진작가. 어릴 적 아역 배우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좋지 못한 소문에 휩싸여 열아홉 살에 은퇴했다. 첫눈에 감탄하게 하는 잘생긴 외모에 언제나 상대를 나긋하게 대하지만 좀처럼 곁을 내주지 않는 성격. 삶에 쓸 에너지 같은 건 예전에 소진한 그의 앞에 강아지처럼 눈망울이 반짝이는 어린애가 나타난다.
*수: 정수호 (23)
아이돌 출신 신인 배우. 뜨지 못한 아이돌로 연예계 생활이 끝나려나 싶던 중 스카우트돼 배우 생활을 막 시작했다. 씩씩한 강아지처럼 구김살 없이 해맑고 선량한 성격. 귀여운 얼굴에 탁월한 붙임성으로 타인의 호감을 쉽게 얻는다. 그래서 몰랐다, 처음 하는 짝사랑 상대의 철벽이 이렇게 막강할 줄은.
*이럴 때 보세요:
나긋나긋하게 다정하고 친절하지만 은은하게 음울한 공이 직진명랑수의 햇살에 함락당하는 힐링물이 보고 싶을 때, 모노톤의 일상을 화려하게 채색해 주는 상대를 만나는 로맨스물이 보고 싶을 때.
누구도 제대로 사랑해 본 적 없는, 망한 사랑의 경험뿐인 톱스타 배우공이 이번에야말로 임자 제대로 만나
노력형다정공이 되어가는 과정을 유쾌한 터치로 풀어가는 이야기가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과거 있는 거요? 조선시대도 아니고 누가 그런 걸 신경 써요?”
“동감이야. 쉰내 나는 소리지.”
“내가 아는 사람이랑 엮인 것만 아니면 돼요.”
“……”
슈뢰딩거의 살아 있는 고양이
4.9점 3,376명
저자 : 우주토깽
발매일 : 2025.11.28
* 배경/분야: 현대소설, 판타지
* 작품 키워드: 현대물, 판타지물, 사제관계, 연하공, 집착공, 강공, 연상수, 소심수, 단정수, 인외존재, 오해/착각, 코믹, 개그, 일상물, 단행본
* 공: 목성하 (22세) 금색 눈에 향락과 외설을 뒤집어쓴 듯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남자. 물에 흠뻑 젖거나 비가 오는 날에 흑표범으로 변하는 특이한 체질을 가졌음. 성격 고약함. 인간 안 좋아함. 사회화 안 됨. 성교육 안 됨. 시한부인 할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과외 선생인 김진경을 이렇게 저렇게 이용하다가 점점 프로게이인 김진경에게 눈을 떼지 못하게 된다.
* 수: 김진경 (25세) 일찌감치 본인이 남자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짝사랑만 일삼으며 살아온 남자. 과외에서 잘리려고 남자를 너무 좋아한다며 문란한 척하지만, 실상은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 한 번 못 해 본 모솔 프로짝사랑러. 표범 반, 인간 반인 목성하를 돕다가 결국 제 특기를 살려 그를 짝사랑하게 되고 언제나처럼 쉽게 끝날 짝사랑을 꿈꾸지만, 이번만큼은 그게 쉽지 않다.
*이럴 때 보세요 : 서로의 인생에 가장 어려운 문제와 답이 되어 가는 과정을 그린 코믹 로맨스물.
* 공 : 차 윤(29) ― 항공사 부기장. 사고로 지난 7년의 기억을 잃은 뒤 현재 스물두 살의 삶을 살고 있다. 자신의 애인이었다는 기서정에게 이별 선고를 받은 후 알 수 없는 상실감에 시달리던 중 그의 <나의 X를 부탁해> 출연 소식을 접한다. 솟구치는 괘씸함에 서정을 따라 방송 출연을 결심! 사사건건 시비를 걸며 서정에게 발톱을 잔뜩 세우지만, 그 아래 말랑한 마음이 숨겨져 있다는 걸 누구도 알지 못한다. 심지어 그 자신조차.
* 수 : 기서정(31) ― 항공관제사. 누구에게든 다정한 성정으로 매사에 친절하지만, 상냥한 웃음 아래 무르고 곪은 속내를 감췄다. 이를 들여다본 사람은 과거 연인이었던 차윤이 유일. 오직 그에게만 제 본모습을 보여 주며 7년간 연애를 이어 왔다. 태어남과 동시에 버림받은 기억 탓에 폐 끼치는 일을 강박적으로 피하고, 사고로 절 잊어버린 차윤도 그래서 놓아 주었다. 그를 다시 볼 일이 없을 거라 생각했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다시 마주치기 전까진.
* 이럴 때 보세요 : 일곱 살 어려진 연하 캣초딩공의 하악질에 마지못해 츄르를 짜 주는 연상수의 사연이 궁금할 때, 사라진 기억이 남기고 간 사랑의 조각들을 따라 걷던 두 연인이 마침내 재회하는 이야기가 보고 싶을 때.
* 공감 글귀 : “너 이미 알고 있었어. 잊은 건 너잖아.”
재벌 애인을 친구로 둔 일반인A
4.8점 4,237명
저자 : 심풀2
발매일 :2025.05.08
*배경/분야: 현대/BL *작품 키워드: #오메가버스 #우성알파공 #베타수 #집착공 #입덕부정공 #아방수 #납득잘하수 *공: 사정훈 – 사랑에 솔직하지 못하여 이래저래 상대에게 휘둘리는 우성 알파. *수: 유동율 – 맹하고 순진하지만 나름의 신념은 가지고 있는 베타. *이럴 때 보세요: 입덕부정공이 아방수 때문에 복장 터지는 이야기를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맞아, 나도 후회 없이 좋아할래. 그게 내 성격에도 맞는 것 같구.”
395924love
4.8점 4,270명
저자 : 아마릴리아
발매일 : 2025.08.21
*배경/분야: 현대 배경 포스트아포칼립스물 *작품 키워드: #포스트아포칼립스 #청게 #소꿉친구 #첫사랑 #미남공 #무심공 #후회공 #미인수 #짝사랑수 #울보수
*공: 현강원 차가운 인상에 과묵한 미남. 소꿉친구인 우윤재 말이라면 다 들어주는 현강원이 절대 안 하는 거 딱 하나, 우윤재 고백받아 주기.
*수: 우윤재 말랑해 보이지만 누구도 꺾을 수 없는 고집쟁이. 똑똑한 우윤재가 진짜 못 하는 거 딱 하나, 현강원 그만 좋아하기.
*이럴 때 보세요: 좋아하고 또 좋아하는 소꿉친구를 위해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보고 싶을 때.
*공감 글귀: “그냥 이렇게 지내면 되잖아. 뭐가 부족해. 어차피 평생 보고 살 건데.
납치범들
4.8점 4,924명
저자 : 원리드
발매일 : 2025.03.07
*배경/분야: 현대물, 로맨틱코미디물
*작품 키워드: 감금, 구원, 첫사랑
#납치당했공, 종합격투기선수공, 무섭미남공, 집착공
#납치했수, 천재수, 자낮미인수, 허당수
*공: 범태혁(27세) – 거구의 종합격투기 선수. 팀 회식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의문의 남성에게 납치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