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많이 떨렸고, 벅찼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걱정과 응원의 마음을 충분히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에 대한 비전, 왜 이런 결심을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길로 시민들과 함께 나아가려 하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배우고, 필요한 책임은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부디 지켜봐주십시오.
제가 오늘 섰던 광화문은 제 정치적 뿌리가 시작된 자리입니다. 세월호 가족들의 천막을 지키던 시간, 촛불을 들고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켰던 겨울, 그리고 지난 겨울 내란을 막아낸 시민의 용기가 다시 빛났던 바로 그 자리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다시 초심을 떠올렸고, 서울을 바로 세우겠다는 절박한 마음을 되새겼습니다.
내년 서울시장 선거는 더 이상 내란 세력이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선거입니다.
서울을 다시 바로 세우는 것, 그것이 진정한 내란의 종식이라는 말은 제 스스로에게 던지는 다짐이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서울은 버티는 도시가 되어버렸습니다. 삶의 문턱은 높고, 기회의 문은 좁아졌습니다. 살아가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반마저 흔들리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기본특별시 서울’로의 전환과 ‘기회특별시 서울’로의 도약을 시민들께 제안했습니다. 서울 시민 누구도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는 6개의 서울 미니멈을 지키고, 모두가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5개의 서울 맥시멈을 만들겠다는 약속이었습니다.
떠나지 않아도 되는 서울, 촘촘한 돌봄의 서울, 사각지대 없는 교통, 안정된 물가, 모두의 AI 사회, 근본부터 바뀐 안전도시. 그리고 멈추지 않는 스타트업의 기회, AI 생태계 수도, 바이오 혁신도시, 세계문화수도,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이 전환과 도약을 통해 저는 서울을 더 크고 단단한 도시로 만들고자 합니다.
박주민과 함께하는 서울은 오세훈의 서울과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정치철학 없는 행정이 얼마나 허무한지 우리는 철저하게 경험했고, 이제는 그 종말을 고해야 할 때입니다.
이제 시민이 체감하고, 시민이 이끄는 변화가 중심이 될 것입니다.
뜨겁게, 집요하게,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앞으로 비전과 정책을 더 성실하게 설명드리고, 질문과 비판도 겸손히 듣겠습니다. 서울을 위해 꼭 필요한 답을 함께 찾아가겠습니다. 많이 여쭙고, 배우겠습니다. 지켜봐주십시오.
출마선언문 : https://blog.naver.com/joomincenter/224106005341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짭닉 주의
- [루리웹] 1티어급 연예인들 불러다 노가다 시키고 일당 착취하던 방송 (18)
- [인스티즈] 지하철역에서 나오는데 어떤분이 지금 비가 많이 오는지 물었다
- [보배드림] 안귀령 부대변인 페북업
- [루리웹] 아내 사별 후 처제랑 결혼 하는법 (28)
- [인스티즈] 친구가 남편을 빌려달라는데요
- [뽐뿌] 춘천 닭갈비 맛잘알 개그맨
- [보배드림] 베트남 공안에게 체포되는 한국인들
- [루리웹] 트릭컬) 갑자기 한국말을 하시는 퍼리 전문 작가님.Furry (3)
- [인스티즈] 한국으로 시집온 일본인 자매들이 놀랐던 것
- [오늘의유머] 울산에 까지 나타났다는 반달가슴곰
- [보배드림] 통일교, 전재수에 한일해저터널 청탁했다 ㄷㄷㄷ
- [루리웹] 출하량의 70% 를 최고급으로 채우던 버섯농장의 비밀 (21)
- [인스티즈] 잡플래닛으로 영포티 팀장 내부고발하는 여직원들
- [뽐뿌] 국립중앙박물관 로비의 비밀 ㄷ..jpg
- [루리웹] 경쟁자를 죽이기 위해 일부러 번개를 맞는 나무 (16)
- [더쿠] 더쿠 – 천주교 성탄 트리는 어떨까? 궁금해서 찾아본 성당 크리스마스 트리
- [인스티즈] 23분만에 끝나버린 20살 패기..JPG
- [보배드림] 이야 한동후이 넌 정말 안되겠다 ㅋ
- [루리웹] 오늘자 한국주식 역대급 공시사유 발생 ㅋㅋㅋㅋㅋ.jpg (12)
- [더쿠] 더쿠 – [층간소음] 양치 후 세면대 칫솔 털기
- [인스티즈] 아내의 카카오톡 프사
- [뽐뿌] 나라에서 내거는 현상금이 전혀 의미없는 이유 ㄷ
- [보배드림] 소녀상 치우라는 일본인 기자한테 추미애가 한 말.
- [루리웹] 13년형을 받은 소년 범죄자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