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많이 떨렸고, 벅찼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걱정과 응원의 마음을 충분히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에 대한 비전, 왜 이런 결심을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길로 시민들과 함께 나아가려 하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배우고, 필요한 책임은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부디 지켜봐주십시오.
제가 오늘 섰던 광화문은 제 정치적 뿌리가 시작된 자리입니다. 세월호 가족들의 천막을 지키던 시간, 촛불을 들고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켰던 겨울, 그리고 지난 겨울 내란을 막아낸 시민의 용기가 다시 빛났던 바로 그 자리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다시 초심을 떠올렸고, 서울을 바로 세우겠다는 절박한 마음을 되새겼습니다.
내년 서울시장 선거는 더 이상 내란 세력이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선거입니다.
서울을 다시 바로 세우는 것, 그것이 진정한 내란의 종식이라는 말은 제 스스로에게 던지는 다짐이기도 했습니다.
지금의 서울은 버티는 도시가 되어버렸습니다. 삶의 문턱은 높고, 기회의 문은 좁아졌습니다. 살아가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반마저 흔들리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기본특별시 서울’로의 전환과 ‘기회특별시 서울’로의 도약을 시민들께 제안했습니다. 서울 시민 누구도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는 6개의 서울 미니멈을 지키고, 모두가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5개의 서울 맥시멈을 만들겠다는 약속이었습니다.
떠나지 않아도 되는 서울, 촘촘한 돌봄의 서울, 사각지대 없는 교통, 안정된 물가, 모두의 AI 사회, 근본부터 바뀐 안전도시. 그리고 멈추지 않는 스타트업의 기회, AI 생태계 수도, 바이오 혁신도시, 세계문화수도,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이 전환과 도약을 통해 저는 서울을 더 크고 단단한 도시로 만들고자 합니다.
박주민과 함께하는 서울은 오세훈의 서울과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정치철학 없는 행정이 얼마나 허무한지 우리는 철저하게 경험했고, 이제는 그 종말을 고해야 할 때입니다.
이제 시민이 체감하고, 시민이 이끄는 변화가 중심이 될 것입니다.
뜨겁게, 집요하게,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앞으로 비전과 정책을 더 성실하게 설명드리고, 질문과 비판도 겸손히 듣겠습니다. 서울을 위해 꼭 필요한 답을 함께 찾아가겠습니다. 많이 여쭙고, 배우겠습니다. 지켜봐주십시오.
출마선언문 : https://blog.naver.com/joomincenter/224106005341
인기글 게시판
- [뽐뿌] 남자가 회사 지각 안할수 있었던 방법
- [보배드림] 태국인들을 화나게한 백종원.jpg
- [루리웹] 3 수면 전문가가 알려주는 꿀잠 자는 5가지 방법 (111)
- [더쿠] 더쿠 – 박명수 매니저 인스타
- [인스티즈] SM 남돌 인스타 대참사
- [보배드림] 씨발련아 한곡 뽑아봐 ㄷㄷㄷㄷ
- [루리웹] 2 조진웅 때문에 상황이 많이 곤란해져버린 디스패치 근황 (119)
- [루리웹] 2 조진웅 때문에 상황이 많이 곤란해져버린 디스패치 근황 (119)
- [뽐뿌] "일본 지진은 중국이 일으킨 인공지진이다" 괴소문 확산
- [보배드림] 축구협회 국대 관중 떨어진 이유 분석뜸 ㄷㄷ.jpg
- [인스티즈] god팬이 범죄도시 안보는 이유
- [오늘의유머] 낭만 넘치는 1930년대 미국 건설노동자 사진의 비밀
- [인스티즈] ‘아내가 시댁에 오자마자 할머님께 들이박았습니다.’.JPG
- [뽐뿌] 캄보디아 스캠단지 근황
- [보배드림] 37살에 찐 사랑을 느낀 아줌마
- [루리웹] 주술회전) 수십년 후에도 이어지는 유구한 전통.jpg (68)
- [더쿠] 더쿠 – 방탄소년단 정국 샤넬 향수&뷰티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 [인스티즈] 원가 때문에 4년 쓴 카메라 또 재탕한다는 갤럭시 S26 근황
- [루리웹] 진격의 거인) 전쟁에 대한 일반 병사들의 심정 (34)
- [인스티즈] Ai를 이용해서 소설을 연재중이라는 작가
- [뽐뿌] 흑백요리사 나폴리맛피아가 카페 창업을 말리는 이유
- [보배드림] 이야 안귀령 띄워 줄라고 굥이 계엄했단 소리나오것네 ㅋㅋㅋ
- [루리웹] 트릭컬 픽시브 근황.jpg (7)
- [더쿠] 더쿠 – 오늘 첫 출시된 성심당 말차시루 실물.jpg
- [인스티즈] 전과 27범을 사회에 풀어준 결과.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