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0일 서울 마포구 올리브영 상암 MBC 점. 매장 문을 열자 재고를 정리하던 직원이 인사를 건넸지만 시선은 여전히 상품 진열대에 있었다. 핸드크림을 발라보고 샴푸 코너에서 몇 가지 제품을 비교해 보는 15분 동안 다가와 말을 거는 이는 없었다. 쇼핑을 마치고 계산대에서 받은 질문은 딱 두개. “적립하시나요?”와 “쇼핑백 필요하신가요?”
‘말 걸지 않는’ 이 희한한(?) 응대 방식은 전국 어느 올리브영 매장을 가든 똑같다. 30분, 1시간을 머물러도 직원이 손님에게 다가와 물건을 권하거나 오래 구경한다고 눈치 주는 법이 없다. 고객이 부담없이 견본품을 체험해 보고 구경하도록 내버려 두는, 일명 ‘올리브영 하프( half ) 응대’다.
하프 응대의 원칙은 고객이 부르기 전까지는 다가가지 않는다는 것. 이런 의도된 무관심 전략은 10대 청소년은 물론 40대 중년 남성층도 올리브영으로 끌어들였다.
- 손님 들어와도 쳐다도 안본다…5조 올리브영 ‘영업 비밀’
- K뷰티는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하나의 산업 생태계입니다. 화장품은 한국을 대표하는 수출 상품으로 성장했고, 기술력과 마케팅 혁신을 무기로 세계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습니다. 더중앙플러스-K뷰티 연구(https:/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25/0003488752?sid=001
저도 올영 넘 좋음요 쾌적하게 쇼핑 즐길수 있어서
인기글 게시판
- [보배드림] K-2전차와 장갑차 등…페루에 진출하는군요.
- [루리웹] 갓슈)자구르젬이 사기주술은 아닌 이유.jpg (7)
- [인스티즈] 연예인들 논란에 다 하차하는데 꿋꿋이 활동하는 한 분
- [뽐뿌] 현대자동차 "FSD 사망선고"
- [뽐뿌] 지금 미친 수준이라는 방어 가격 ㄷ..jpg
- [보배드림] 후방?
- [보배드림] 각자도생 2호 인요한 의원직 탈퇴
- [루리웹] 3천작품이상 찍은 AV배우 (28)
- [더쿠] 더쿠 – HMM 노사, '본사 부산 이전' 입장차 확인…"강행 시 총파업 돌입"
- [인스티즈] 재미로 수능치고 1등급받은 의대생이 논란.jpg
- [보배드림] 미담밖에 없는 명수형
- [루리웹] 아버지가 뇌사판정 아들 살리려 농성했다는거 뒤져봤더니 (13)
- [인스티즈] 급식 파업으로 새벽 6시에 일어나서 도시락 싼다는 딸내미
- [더쿠] 더쿠 – [속보]서울시장? 오세훈 26.0%·정원오 16.4%·박주민 14.7%-여론조사공정
- [뽐뿌] 뭐든지 잘 만드는 회사.jpg
- [보배드림] 내란수괴 윤석열 빨던 미국인 국회의원 사퇴
- [루리웹] 중국에서 한국인이 인기 있다고 하는 이유 (54)
- 더쿠 – “조진웅, 술 마시면 주먹 ‘기피 대상’” 업계 폭로
- [인스티즈] 손님 들어와도 쳐다도 안본다, 5조 올리브영 영업 비밀
- [보배드림] 김용현 변호인 감치 15일 유지…고법 항고기각
- [더쿠] 더쿠 – [구글 제미나이] 신우석의 도시동화 EP.1 'The Christmas Song' Teaser (박희순, 문소리, 변우석, 카리나, 장원영)
- [뽐뿌] 이런 중소기업은 퇴사하면 안됨.jpg
- [보배드림] 누구신지?
- [보배드림] 충청도식 화법
- [루리웹] "체포 피하려다"…16층서 추락 사망한 20대 수배자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