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인스티즈] 제발 택배박스에 제목 좀 가려주세요
- [오늘의유머] 광희의 일침
- [보배드림] 디스패치는 김새론도 죽인 언론
- [더쿠] 더쿠 – 현재 트위터(x)에서 볼 수 있는 십여년만에 돌아온 싸움
- [인스티즈] 울언니 32살인데
- [루리웹] 모니터링 미쿠 근황 (2)
- [인스티즈] 캐스팅 탄탄하다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오리지널 투어 주요 배우들
- [뽐뿌] 아내와 과거사진 찍은 남편JPG
- [보배드림] 메모리 가격이 얼마나 미친 수준인지 보여주는 그래프
- [루리웹] ???: 오이오이 네가 썸타던 년은 내가 빌려간다고 ㅋㅋㅋㅋ.JPG (10)
- [인스티즈] 키보드 샀다고 혼남
- [보배드림] 39 살 처자가 찾는 결혼 조건
- [루리웹] 몸이 나쁘면 머리가 고생한다는데 진짜임? (6)
- [더쿠] 더쿠 – 1년동안 술만 마시다가 재미로 수능 본 의대생 수능 결과
- [인스티즈] 유재석 새로 한다는 예능 프로그램.jpg
- [뽐뿌] 라면 vs 떡볶이 중에 몸에 덜 해로운건?
- [오늘의유머] 박명수 빼고 전멸
- [보배드림] 차뽑은지 일주일만에 페인트 테러 당했습니다..
- [루리웹] ??: 정말이지.. 이렇게 유혹하는데 왜 눈치를 못채는 거야.. (9)
- [인스티즈] 이런 중소기업은 퇴사하면 안 됨.jpg
- [오늘의유머] 요즘 눈물버튼
- [보배드림] 어느 영포티 아재의 몸매
- [루리웹] 선배를 좋아했는데…. 사귀는 사람이 없다고 했는데.. (2)
- [인스티즈] 피부과 프로포폴 중독 과정
- [뽐뿌] 자녀 체벌금지 찬성/반대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