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남극기지 셰프가 물자가 부족해졌다고 하소연했던 이유 (47)
- [뽐뿌] 초통령 말왕 근황 ㅎㄷㄷ.jpg
- [보배드림] 조는 처자
- [보배드림] 홀로계신 아버님 모시려고 귀촌(?)하려 합니다. 조언 부탁드..
- [루리웹] 한국 때문에 자괴감 든다는 폴란드인….jpg (46)
- [더쿠] 더쿠 – 나혼자산다 진정성 의심됐던 제일 짜쳤던 ppl
- [인스티즈] 8년차 일본 러브호텔 매니저 월급
- [오늘의유머] 화장실 간 사이에 지갑에 손댐
- [보배드림] 중국의 드론 배달 근황
- [루리웹] 냉혹한 넷마블의 서류탈락 알림. (7)
- [더쿠] 더쿠 – 소름돋는 강형욱 인스타 게시글…
- [인스티즈] 내 친구가 제수씨 꼬셔서 결혼한 썰
- [뽐뿌] 드론을 이용해 배달하는 중국ㄷㄷ.jpg
- [오늘의유머] 박정민 메이크업.jpg
- [보배드림] 짭닉쓰다 캐삭빵되었나?
- [루리웹] 페이트가 럭키 대마인 이라고 하는이유 (57)
- [오늘의유머] 혈관, 신경, 뼈
- [보배드림] 어제자 2찍들 뉴스 – 중국 간첩단은 사실이었다 !!
- [루리웹] 유게 베스트에서 이해가 안되는 댓글 발견했다 (25)
- [더쿠] 더쿠 – [KBO] [단독] 키움 박준현 ‘학폭 아님’ 처분 뒤집혔다…충남도교육청 “피해자에게 사과하라”
- [인스티즈] 어제자 성수 메디큐브 포토콜 참석한 아이브 장원영 폰카짤 jpg
- [뽐뿌] 테슬라 모델X 모델S 주문 폭주..
- [오늘의유머] 32살 언니 진짜 짜증나
- [보배드림] 통일교 신자들 특정 정당 지원 국민의 힘이 처음이었다.
- [루리웹] 페이트)웨이버 이새끼는 4차때 그냥 억지력이 가호를 내렸음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