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467223?cds=news_edit
[A 중령]
“재판장님 저 한말씀만 좀 할 수 있는 기회 주시면. 오늘 뭐 변호사님들 답변에 공격적이라 생각은 안했었는데 그렇게 비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군인입니다.
“제가 생도 시절 초급장교 시절 때 우리 군은 과거 권위주의적 과오와 단절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정치적 중립이라는 교육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내가 태어나지도 않았던 시대에 있었던 일을 왜 우리가 교육받아야 되지’그래도 군의 존재 목적이 있기 때문에 머리와 가슴으로 이해했습니다.재판장님, 개인적으로 너무 참담합니다.
앞으로 우리 군을 이끌 10년 20년 뒤에 와야 할 후배들은 본인이 경험하지도 않았던 일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되고 끊임없이 자성해야 됩니다.지금 24년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이후 계절이 4번이나 바뀌었습니다.
근데 저를 포함한 제 동료 우리 군인들은 단 한 번도 따뜻한 봄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혹독한 겨울과 싸우고 있습니다.그럼에도 그들은 국가방위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자리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저는 군인의 제복은 특정 권력의 사병이 될 때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수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떨어진 군의 신뢰와 군의 시스템을 재건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부디 재판장님께서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이상입니다.”
가슴이 먹먹하네.
인기글 게시판
- [오늘의유머] 종교단체 해산돼요, 안돼요?..동공지진 여기서 말해요?
- [루리웹] 솔까 나혼산 전성기는 이때였음 (2)
- [오늘의유머] 김정은 딸 주애와 ‘볼뽀뽀’한 평양 주재 러시아 대사 사망
- [보배드림] 요즘 일본의 아이엄마가 외출할 때 조심하는 이유
- [루리웹] 핫딜 [지마켓]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권 / 46,250원 (35)
- [더쿠] 더쿠 – 대한민국 최고의 깐부 프로파일러ㅋㅋㅋㅋㅋㅋㅋㅋ
- [인스티즈] 현역 국회의원의 화려한 과거
- [뽐뿌] 조진웅 현재 상황
- [오늘의유머] 사장님 지시사항
- [보배드림] 목성이 보이네요
- [루리웹] 3 충격적이었던 렌탈여친 섹1스 상황의 결말.manga (66)
- [더쿠] 더쿠 – [KBO] 현 시점 크보 1등 신데렐라라고 불러도 될 선수
- [인스티즈] 에스파 윈터 고소 공지
- [오늘의유머] 고전고전 노가다 하는 뱀파이어.manhwa
- [보배드림] 이상한댓글 다는 인간들에게 주민신고제 기준에 각도가 없다는것..
- [루리웹] 2 30대가구, 유일하게 가난해졌다 (74)
- [뽐뿌] 의대생이 재미로 수능 치고 1등급 맞아서 논란
- [오늘의유머] 오늘자 갑자기 액셀 밟아버린 충주맨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보배드림] 쿵 VS 쫀 2차전
- [루리웹] 1 일제 시대가 살기 좋았다는 95세 노인의 유언 (84)
- [더쿠] 더쿠 – 돈 원하는만큼가지고 인정욕구 1도 못채움 vs 그냥살기
- [인스티즈] 헬스장 싸인펜 빌런.jpg
- [오늘의유머] 식당 자영업자 최고의 극찬
- [보배드림] 우회전 일시정지와 우회전 사망사고 인과관계
- [더쿠] 더쿠 – 이런 중소기업은 퇴사하면 안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