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년 및 성인 전과 등이 발각돼 은퇴를 선언한 배우 조진웅을 향한 폭로는 현재 진행형이다.
자신을 업계 종사자 및 조진웅 폭행·폭언 목격자라고 소개한 A씨는 지난 8일 한 온라인 카페에 ‘조진웅이 서둘러 은퇴 선언한 이유’라는 글을 올리고 “지금 이 상황에서 개기면 연쇄적으로 터질 것이 많아서”라고 주장했다.
A씨는 “영화 ‘대장 김창수’ 회식자리에서 조연배우 정모씨한테 연기력으로 시비걸다 주먹다짐 및 난장까지 가서 매니저가 집으로 피신시키고 당시 조진웅 회사 대표가 정씨에게 사과하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했다.
또한 “(조진웅은)술만 마시면 영화계 동료들하고 매번 트러블나고 분위기 망치는 배우로 소문이 자자했다”며 “송모씨, 곽모씨도 마찬가지로 안 좋은 언행이 쌓이고 쌓여 영화계 캐스팅 기피 대상이었는데 이번에 과거사 제대로 터지고 골로 갔다”고 했다.
A씨는 “조진웅 이미지가 업계에서 너무 안좋게 박혀 있어서 일이 안 들어온지 꽤 됐다. 그래서 이 인간이 생각해 낸 묘수가 ‘좌파 코인’이고 정치”라며 “그곳에서 지원받고 ‘빽’ 얻어서 가려다가 이 꼴이 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진짜 술자리에 만나면 이런 진상 또 없다”며 “근엄하게 젠틀하게 시작하다 개 되는데 안 겪어 본 사람은 모른다. 그냥 딱 수준이 보인다”고 했다.

조진웅은 과거 범죄 이외에도 업계의 여러 폭로 또한 이어지고 있다. 다큐멘터리 감독 허철은 2014년 영화 관련 행사 이동 중 차 안에서 조진웅에게 아무 이유 없이 얼굴을 가격 당한 일화를 최근 공개했다. 허 감독은 이후 조진웅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나 “기억이 안 난다”며 묵살 당했다고도 전했다.
허 감독은 자신이 폭행을 당했을 당시 현재는 유명 배우가 된 다른 남자 배우도 조진웅에게 폭행을 당했다고도 폭로했다.
실제 조진웅은 업계에서도 여러 주취 문제와 폭행 등이 입소문이 났던 이다. 몇몇 이들은 “터질 것이 터졌다”는 반응도 보였다.
조진웅은 자신의 소년범 전력(강도 강간)과 성년 시절 폭행·음주운전 전과를 인정하고 배우 은퇴를 선언했다. 다만 조진웅은 “성범죄 관련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조진웅의 은퇴를 두고 여권 인사를 중심으로 그의 은퇴를 반대하고 옹호하는 여론도 뒤따랐다. 방송인 김어준은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저는 조진웅이 친문시절 해 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85294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출연진은 미친 수준이던 14년전 스파이 영화 (3)
- [인스티즈] 국내 푸세식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탈바꿈시킨 광기의 집단.jpg
- [오늘의유머] 전우용 – 조진웅에 대해서
- [보배드림] 다 뵈녀ㆍ
- [루리웹] 찹쌀 탕수육의 진실.jpg (5)
- [인스티즈] 강아지 우리집 첨 왔을때.. 미안했던 거 있음
- [뽐뿌] 90년대생이 특별한 세대인 이유
- [보배드림] 우원식 "국회의장실에서 알립니다" (나경원 의원 발언 제지 ..
- [루리웹] 우와 대한민국 상위5%다 (6)
- [인스티즈] 은행 OTP 보안카드의 원리
- [오늘의유머] 전쟁에서 죽을 뻔한 썰.Manhwa
- [보배드림] 손흥민 근황
- [루리웹] 3 " 한국인은 아시아인이 아니다 " (78)
- [뽐뿌] 20년지기 친구들의 우정 사진
- [보배드림] 한남에 예외는 없다는 힌남노
- [루리웹] 2 로봇 아이돌 : 은퇴한 후에도 팬 여러분과 늘 함께에요 (94)
- [인스티즈] 40대부터 알 수 있는 과목
- [보배드림] 김경호 변호사 "디스패치는 문 닫을 것으로 예상" ㄱㄱ
- [루리웹] 1 조진웅은 이순신이다? (95)
- [인스티즈] 신기한 오징어의 뇌와 식도
- [뽐뿌] 서울시 매주 아침길막 하고 러닝데이 기획 중
- [보배드림] 대구 지하철…좌석 시트 올해만 100번 교체
- [더쿠] 더쿠 – 정국 인스타스토리
- [인스티즈] 20년 전 걸린 백혈병 때문에 결혼반대
- [보배드림] 나경원, 국회법 또 위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