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035008?sid=001
[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친여(親與) 성향 방송인 김어준이 9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의 고교 시절의 강력 범죄 전력 의혹으로인한 은퇴 선언에 대해 “저는 조진웅씨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해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거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날 김어준은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방송에서 “소년범이 훌륭한 배우이자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선 용납할 수 없는 이야기인가. 장발장은 탄생할 수 없어야 하는 사회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어준은 “또 한편으론 그렇게 얘기한다. 피해자의 관점에서 보라, 피해자가 용납하기 전에는 안 된다”며 “무척 설득력 있는 말이고 중요한 원리라고 생각하는데, 이 원리가 우리 사회에서 공평하게 작동하는가”라고 물었다.
그는 사법부를 언급하며 “요즘 사법부 얘기가 많으니까 판사를 예로 들어보겠다. 사법 살인이나 잘못된 판결로 사람을 죽여버리는 사건이 있다”며 “그 경우 가해자는 판사다. 그리고 그 판사가 그 판결을 내렸을 땐 미성년자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권력의 눈치를 보고, 혹은 시류에 따라 그런 판결을 내린 건데, 그런 판결로 사망한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 이상 당신은 판사를 할 수 없어, 사회적으로 퇴출되어야 하오’ 그런 판사는 한 명도 없었다. 왜 그건 예외인가”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그분들은 그 뒤로도 고위 법관도 되고 했는데, 왜 판사에겐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적용이 안 되는 건가”라며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절대적 원리라면 왜 남의 삶에 지속적 영향을 주는 판결을 계속 평생 하도록 내버려두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중심주의는 중요한 원리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그것도 우리 사회에서는 대중 연예인들에게만 특히 가혹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만만하니까”라고 했다.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런 정보는 대체 어디서 얻었나. 미성년의 개인정보라 합법적인 루트로는 기자가 절대 얻을 수 없다”면서 “이건 이것대로 수사 대상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진웅 논란은)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다. ‘이런 경우 이렇게 하기로 하고, 저런 경우 저렇게 하기로 하자’ ‘같은 잣대로 이런 사람도 퇴출시키고, 아니면 이런 사람도 구제하자’ 이렇게 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조진웅은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몰래 주식을 하는 사람은? (13)
- [더쿠] 더쿠 – 나 키우는데 돈 많이 들지……………?
- [인스티즈] 학교 다닐 때 졸라 독한 선생님 머리
- [오늘의유머] ㅇㅎ) 힘든 아재들 힘내세요…(호불호 몸매)
- [보배드림] 근황 전하신 포방터 홍탁집 사장님
- [보배드림] 뽀얀 박한별 누드화보 ( 80%만)
- [보배드림] 강화 어느 양조장의 고객 응대
- [루리웹] 레제편 킬러 좀 낯익은 얼굴이다 싶었는데… (10)
- [더쿠] 더쿠 – 요즘 두바이 파생 디저트중에서 압도적으로 잘나가고있는 디저트.jpg
- [인스티즈] 꾸안꾸가 추구미라는 가수.jpg
- [오늘의유머] 어느 카페에 적힌 명언
- [보배드림] 망해가고 있다는 캠핑 산업 근황
- [더쿠] 더쿠 – 장기용한테 관심생기면 무조건 봐야되는 드라마
- [뽐뿌] 사우디아라비아가 꽁꽁 숨기다가 2000년만에 처음 공개한 곳
- [오늘의유머] 핀란드 박사 학위가 쩌는 이유
- [루리웹] 아내가 오늘 당장 "하고"싶은 만화 (20)
- [더쿠] 더쿠 – 김어준 “조진웅, 文정부 시절 활동 때문에 작업당해…장발장 탄생할 수 없나”
- [뽐뿌] 모델 X 신형 출고했습니다.
- [보배드림] 개고기 주소 드디어 알아버렸네
- [루리웹] 한때 연예인끼리 급 나눈다고 욕 먹었던 광희 (23)
- [더쿠] 더쿠 – 당장 서울시가 급한 사항
- [인스티즈] 본죽 지점마다 맛 차이가 있는 이유
- [뽐뿌] 윤남노가 추천하는 라면별 김치 궁합.jpg
- [오늘의유머] 제가 생각하는 가장 한국적인 내용을 담은 책
- 10분 만에 1500만원 결제 전혜빈 신용카드 도둑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