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035008?sid=001
[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친여(親與) 성향 방송인 김어준이 9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의 고교 시절의 강력 범죄 전력 의혹으로인한 은퇴 선언에 대해 “저는 조진웅씨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해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거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날 김어준은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방송에서 “소년범이 훌륭한 배우이자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선 용납할 수 없는 이야기인가. 장발장은 탄생할 수 없어야 하는 사회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어준은 “또 한편으론 그렇게 얘기한다. 피해자의 관점에서 보라, 피해자가 용납하기 전에는 안 된다”며 “무척 설득력 있는 말이고 중요한 원리라고 생각하는데, 이 원리가 우리 사회에서 공평하게 작동하는가”라고 물었다.
그는 사법부를 언급하며 “요즘 사법부 얘기가 많으니까 판사를 예로 들어보겠다. 사법 살인이나 잘못된 판결로 사람을 죽여버리는 사건이 있다”며 “그 경우 가해자는 판사다. 그리고 그 판사가 그 판결을 내렸을 땐 미성년자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권력의 눈치를 보고, 혹은 시류에 따라 그런 판결을 내린 건데, 그런 판결로 사망한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 이상 당신은 판사를 할 수 없어, 사회적으로 퇴출되어야 하오’ 그런 판사는 한 명도 없었다. 왜 그건 예외인가”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그분들은 그 뒤로도 고위 법관도 되고 했는데, 왜 판사에겐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적용이 안 되는 건가”라며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절대적 원리라면 왜 남의 삶에 지속적 영향을 주는 판결을 계속 평생 하도록 내버려두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중심주의는 중요한 원리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그것도 우리 사회에서는 대중 연예인들에게만 특히 가혹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만만하니까”라고 했다.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런 정보는 대체 어디서 얻었나. 미성년의 개인정보라 합법적인 루트로는 기자가 절대 얻을 수 없다”면서 “이건 이것대로 수사 대상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진웅 논란은)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다. ‘이런 경우 이렇게 하기로 하고, 저런 경우 저렇게 하기로 하자’ ‘같은 잣대로 이런 사람도 퇴출시키고, 아니면 이런 사람도 구제하자’ 이렇게 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조진웅은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쿠팡 이용자수 근황 (34)
- [인스티즈] ‘층간소음’ 아파트는 있는데 사무실은 없는 이유
- [보배드림] 울나라 기레기님들은 참 관대해
- [루리웹] 과학자 그게 돈이 되긴 해?? (16)
- [더쿠] 더쿠 – 조진웅과 마크 월버그의 '소년범 전력', 韓·美 시각 차[황덕준의 크로스오버]
- [인스티즈] 대통령 임기내내 치매 의혹있던 바이든 근황
- [뽐뿌] 제육을 쌈해 먹을 때 쌈장은 넣지 마세요
- [보배드림] 란제리
- [조진웅] 류근 시인의 시원한 일침
- [더쿠] 더쿠 – 이언주 의원 페이스북 글에 감명받은 덬의 이언주 3행시
- [인스티즈] 서로 가족인거 본인들만 빼고 다 알음.jpg
- [더쿠] 더쿠 – 이언주 페북 댓글 추가
- [인스티즈] 스무 살 돼서 커밍아웃한 일본 걸그룹 멤버.jpg
- [뽐뿌] 허위배달주문으로 테러 결과.jpg
- [보배드림] 참.. 더러운 세상이다
- [루리웹] 최근 무단결제 사고 터진 지마켓 근황.jpg (22)
- [인스티즈] 요즘 외국인들에게 뜨고 있다는 한국 여행 유형.jpg
- [보배드림] 어느 경찰견의 해고 사유
- [루리웹] 연예인 사건 터질 때 뭔일 났나 싶은 이유 (18)
- [인스티즈] 대학내일 12월 표지모델
- [뽐뿌] 술집 아저씨의 명언.jpg
- [보배드림] 비키니
- [보배드림] 미국이 볼 때 뭔가 수상한 한국의 보유한 기술
- [루리웹] 트릭컬)빼빼로 쿠폰 필요한 교주 (2)
- [더쿠] 더쿠 –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 수상예측 3파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