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035008?sid=001
[데일리안 = 이지희 기자] 친여(親與) 성향 방송인 김어준이 9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의 고교 시절의 강력 범죄 전력 의혹으로인한 은퇴 선언에 대해 “저는 조진웅씨가 문재인 정부 시절에 해온 여러 활동 때문에 선수들이 작업을 친 거라고 의심하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날 김어준은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방송에서 “소년범이 훌륭한 배우이자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우리 사회에선 용납할 수 없는 이야기인가. 장발장은 탄생할 수 없어야 하는 사회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어준은 “또 한편으론 그렇게 얘기한다. 피해자의 관점에서 보라, 피해자가 용납하기 전에는 안 된다”며 “무척 설득력 있는 말이고 중요한 원리라고 생각하는데, 이 원리가 우리 사회에서 공평하게 작동하는가”라고 물었다.
그는 사법부를 언급하며 “요즘 사법부 얘기가 많으니까 판사를 예로 들어보겠다. 사법 살인이나 잘못된 판결로 사람을 죽여버리는 사건이 있다”며 “그 경우 가해자는 판사다. 그리고 그 판사가 그 판결을 내렸을 땐 미성년자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권력의 눈치를 보고, 혹은 시류에 따라 그런 판결을 내린 건데, 그런 판결로 사망한 피해자의 관점에서 ‘더 이상 당신은 판사를 할 수 없어, 사회적으로 퇴출되어야 하오’ 그런 판사는 한 명도 없었다. 왜 그건 예외인가”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그분들은 그 뒤로도 고위 법관도 되고 했는데, 왜 판사에겐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적용이 안 되는 건가”라며 “그 피해자 중심주의가 절대적 원리라면 왜 남의 삶에 지속적 영향을 주는 판결을 계속 평생 하도록 내버려두는 거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피해자 중심주의는 중요한 원리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그것도 우리 사회에서는 대중 연예인들에게만 특히 가혹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닌가. 만만하니까”라고 했다.
또한 “그것과 별개로 그런 정보는 대체 어디서 얻었나. 미성년의 개인정보라 합법적인 루트로는 기자가 절대 얻을 수 없다”면서 “이건 이것대로 수사 대상이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진웅 논란은)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다. ‘이런 경우 이렇게 하기로 하고, 저런 경우 저렇게 하기로 하자’ ‘같은 잣대로 이런 사람도 퇴출시키고, 아니면 이런 사람도 구제하자’ 이렇게 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앞서 조진웅은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국민 특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박명수 빼고 전멸한 연예인들… (7)
- [인스티즈] 유튜브 발표 ‘2025 국내 인기 유튜버’ 순위. jpg
- [보배드림] 결혼한거 숨기고 남자만나는 유부녀 어떻게 생각하세요?
- [루리웹] 디자이너의 역할 (6)
- [더쿠] 더쿠 – 김어준 오늘 오프닝 멘트 조진웅 장발장 어쩌고
- [인스티즈] 운전하는데 강아지가 인사해줌. jpg
- [뽐뿌] 어느 분식집의 사장님 마음대로 만원어치 랜덤박스ㄷㄷ
- [오늘의유머] 빵집에서 남은 빵을 폐기하는 이유
- [루리웹] 핫딜 [요기요] 랜덤포인트적립 (무료/무료) (16)
- [오늘의유머] 내가 얼마나 금사빠냐면
- [보배드림] (속보) 일본 7.6 지진 발생 쓰나미 경보.jpg
- [루리웹] 3 조세호, '유퀴즈'·'1박2일' 하차 발표 (74)
- [인스티즈] 집 사고싶은 무주택자들 𝙅𝙊𝙉𝙉𝘼 열받는 소식❗️❗️🚨
- [보배드림] 요즘 활동이 뜸했던 이유 ㅎㄷㄷ
- [루리웹] 2 수소차의 최대 장점 (87)
- [오늘의유머] 주사 맞는 애들-중국
- [루리웹] 1 한국은 2차전지 자동차 건너뛰고 수소로 갈아타는게 결국은 정답이긴해 (71)
- [더쿠] 더쿠 – 25년 12월 9일 네이버에서 조희대로 검색해보았다
- [인스티즈] 의사가 무시하면 오히려 반가운 곳.jpg
- [뽐뿌] 눈오는 날 남편 생일축하 해주는 아내 gif
- [보배드림] 마음의 안정
- [보배드림] N 3종셋트
- [더쿠] 더쿠 – 배현진 "이러다 조두순도 불쌍하다 할판…범죄에 관대한 민주, 메스껍다"
- [인스티즈] 왜 연예인이 돈 많이 버는거에서 현타를 느끼지?
- [오늘의유머] 한국 있을때 도와준 중국 친구가 본국에 돌아가고 나서 보내온 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