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교육청행정심판위원회(충남교육청행심위)가 충남 천안북일고 야구부 투수 박준현에게 내려진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천안교육지원청)의 ‘학폭 아님’ 처분을 취소하고 ‘피해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준 학교폭력 행위’라고 규정한 뒤 ‘서면 사과’(1호)를 명령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준현은 2026년 한국프로야구(KBO)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키움 히어로즈에 지명된 뒤 7억원에 계약을 맺은 상태다.
충남교육청행심위는 2025년 12월8일 “천안교육지원청이 박준현에게 한 조치 없음 결정 처분을 취소하고, 서면 사과로 변경한다”고 결정했다. 행정심판법상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결정에 불복할 수 없고 결정을 지체 없이 이행해야 한다.
충남교육청행심위는 재결문(결정문)에서 박준현이 정군에게 ‘ㅂㅅ’(병신의 준말)이라는 메시지를 보냈고, ‘여미새’(여자에 미친 새×)라고 말했던 사실, 정군이 야구부의 집단따돌림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혼합형 불안 및 우울장애 증상을 겪은 상황 등을 거론하며 “박준현의 행위는 운동부 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단순한 행위라고 보기 어렵고 피해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학교폭력 행위”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행심위는 이어 “박준현 측에 반성과 화해의 의사가 있는 점 등을 고려하면 반성 정도와 화해 정도는 ‘매우 높음’ 0점에 해당해 총점 3점으로 1호 처분인 서면 사과가 적절하다”며 “천안교육지원청은 사실을 오인해 학교폭력에 해당하는 행위를 학교폭력이 아니라고 한 위법이 있다”고 덧붙였다.
https://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58491.html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딸기 좋아하는 한국인들 큰일난 이유..news (17)
- [오늘의유머] 눈사람이 증식하는 어느 한 아파트
- [루리웹] 빵집에서 남은 빵을 폐기하는 이유 (9)
- [인스티즈] 산책로서 애완견 목줄에 걸려 넘어진 보행자 목 골절 중상
- [오늘의유머] 무시무시한 과학자 연봉
- [보배드림] 이대통령이 부정선거 했다는 건 팩트
- [루리웹] CU 하와이점이 시급 2만원인데도 직원 구하기 어려운 이유 (10)
- [인스티즈] 2025 마지막 가장 좋은 소비 절약 방법.jpg
- [뽐뿌] 일본 아오모리 현 규모 7.2 최대진도 6강 지진 발생
- [보배드림] 다계정이면 추천조작은 껌입니다.
- [더쿠] 더쿠 – 지인상대로 자살실험한 BL웹툰 작가
- [인스티즈] 유전자 개진한 세븐틴 디에잇 가족
- [루리웹] 한국도 수소열차 도입 (15)
- [보배드림] 한번만 도와주세요. 애타게 찾습니다.
- [루리웹] 순욱이 빈찬합을 받았다고 크게 절망한 이유 (7)
- [인스티즈] 구청에 붕어빵 노점 신고해버렸다는 사람…jpg
- [보배드림] 대한민국 여권 파워…
- [루리웹] 3 아무리 그래도 일본 지진 7.6은 심각한거임… (53)
- [보배드림] 안구정화2
- [보배드림] 능지 개레전드
- [루리웹] 2 귀신을 보고 지평좌표계 드립을 쓰면 안되는 이유 (63)
- [인스티즈] 2026년 최저임금 근황
- [뽐뿌] 12살 아들이 혼수상태에 빠지자 어머니의 선택.jpg
- [보배드림] 전우용 교수 "피해자에게 공감해야 된다는 기자분들~"
- [루리웹] 1 주사이모 점점 파묘되는데? ㅋㅋㅋ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