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큐멘터리 영화감독 허철 씨가 배우 조진웅으로부터 받은 폭행 피해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털어놨다. 그는 “용서한다”는 취지로 글을 마무리했다.
7일 허 감독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4년 어느 날 내 얼굴을 주먹으로 가격한 사람이 있다. 반격할 틈도 없이 주변에서 말려서 일방적으로 아주 짧은 시간에 많이 맞았던 기억이 있다”며 “나를 때린 사람이 조진웅 배우다. 내 옆에 앉아있던 조 배우가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자기 가격했다. 사람들이 말리자 갑자기 울기 시작한다. 당황했다. 뭐지? 뭐 이런 황당한 경우는 무엇인가. 난 그날 이 배우를 처음 만났고 도무지 이해를 못했다”고 했다.
그는 “아주 늦은 시간도 아니고 모 감독의 영화 성공 기원하는 제를 지낸 후 차량으로 이동 중 차 안에서 벌어진 일이다. 중학교 때 친구랑 주먹다짐을 한 이후로 어른이 돼서 처음으로 누구한테 맞았다”며 “매니저를 통해 정식으로 사과를 요구했다. 하지만 그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 아무 죄도 없는 매니저만 내 앞에서 무릎을 꿇고 어쩔 줄 몰라했다”고 덧붙였다.
허 감독은 “(조진웅은) 기억이 안 난다고 며칠이 지나도 사과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난 화면에서 그의 얼굴만 보이면 껐다. 자꾸 그날 그 순간이 생각나고 분노가 치밀었기에 트라우마가 됐다”며 “그런데 주변 영화인들에게 하소연을 해도 모두들 ‘왜 그랬지?’ 허허 하며 넘어간다. 그래서 그냥 묻고 지내왔다”고 썼다.
하지만 그는 조진웅을 용서한다고 했다. 허 감독은 “오늘 그에 관한 뉴스를 봤고 그의 과거 이력을 알게 됐다”며 “근데 참 희한하다. 내 마음 속에서 다른 마음이 올라왔다. 처음으로 ‘그랬었구나…’ 하며 용서의 마음이 올라왔다. 이 배우에 대한 분노가 아니라 세상 사람들에 대한 화가 치솟는다. 은퇴를 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시선과 손가락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나는 아무 맥락 없이 폭력을 당했던 벌어진 현상에 대해서 화내기 급급했었다. 너무 창피하다. 난 왜 그 사람 이 이런 행동을 했을까 궁금해 하고 이해하려 하지 않았을까”라며 “나도 지금 그 수많은 손가락질하는 사람들과 같은 미물 아닌가. 그들에 대한 화는 결국 내 자신에 대한 실망이다. 부디 다시 연기 생활을 하기 바란다. 언젠가 다시 만나면 소주 한잔하고 나한테 빰 한번만 맞고 쿨하게 털어내자”라고 썼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985572?sid=102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지금까지 깨지지 않고 있는 개악질 영화 포스터 원탑 (13)
- [루리웹] 뽑을 생각은 없는데 면접에 굳이 불러낸 이유.jpg (21)
- [루리웹] 무당집 밥상 엎은 썰. (3)
- [루리웹] 바이오 하자드 RE 2의 성공이 불러온 효과 (38)
- [루리웹] 어른스러워 보이고 싶은데 엄청 덜렁대는 누나.manhwa (7)
- [루리웹] 40살 되기 전에 죽을 거라는 사람들 특징 (31)
- [루리웹] 산타 할아버지도 못 들어주는 소원 (5)
- [루리웹] 몽골을 좋아하는 일본.jpg (5)
- [뽐뿌] 새벽에 알바 그만 둔 편의점 알바 jpg
- [루리웹] 세상에 다시 나와선 안되는 물건을 숨기는 법 (21)
- [더쿠] 더쿠 – 2025년 12월 8일 오전 2시 14분, 예훈이가 별이 되었어요
- [주토피아2] 영화 본 사람들도 잘 모르고 지나간 거.jpg (스포주의)
- [루리웹] 5년 생존률 100.2퍼센트라도 착한암은 없는 이유 (6)
- [인스티즈] 정보) 제로음료를 마시면 항문에서 단맛이 난다
- [뽐뿌] 납골당에서 조용히 해달라는 촬영팀.jpg
- [루리웹] 활협전 스토리가 좋은 이유 (21)
- [루리웹] 알리 vs 쿠팡 (12)
- [루리웹] 안녕하세요 베이징 덕 먹고 왔습니다.jpg (11)
- [뽐뿌]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붙여준 별명.jpg
- [루리웹] 여자 코스어들 욕하기 문제 (37)
- [보배드림] 조진웅 실드 치다가 사과한 서승만
- [루리웹] 나이트런) 부디… 나의 남편을 지켜주세요 (5)
- [인스티즈] 로또 1등 세후 ‘9억”
- [뽐뿌] 디스패치 일침 놓는 글.jpg
- [보배드림] 김경호 변호사, 디스패치 김소정, 구민지 기자 소년법 위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