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이력이 폭로된 배우 조진웅이 직접 은퇴 의사를 전했다.
조진웅은 6일 소속사를 통해 “먼저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이 모든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 배우의 길에 마침표를 찍으려 한다”며 “이것이 저의 지난 과오에 대해 제가 져야 할 마땅한 책임이자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한 인간으로서 스스로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찰하겠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모든 분께 감사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조진웅은 “죄송합니다”고 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절 차량 절도와 성폭행 범죄를 저질러 소년원 생활을 했다는 폭로가 지난 5일 제기됐다. 조진웅은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극단 활동 시절 단원을 폭행해 벌금형을 받았고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출연 무렵에는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는 의혹도 이어졌다.
소속사는 지난 5일 입장을 내고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단 성폭행 관련한 행위와는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했다.
또한 “성인이 된 후에도 미흡한 판단으로 심려를 끼친 순간이 있었던 점 역시 배우 본인은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배우의 지난 과오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84625

인기글 게시판
- [루리웹] 학교비정규직 파업.대체식으로 햄버거 받은 초등생.jpg (17)
- [인스티즈] 개ㅈ된 해리포터 캐스팅 근황
- [뽐뿌] 무인텔로 자동사냥을 하고 싶었던 어느 40대의 최후
- [보배드림] 미국 피자집의 개쩌는 홍보 방식
- [더쿠] 더쿠 – 올해도 (무사히) 나온 가성비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
- [보배드림] 상견례수 팍 떨어진 성욕
- [루리웹] 새로운 프레데터 영화가 무협 그 자체인 이유.manhwa (2)
- [인스티즈] 공유 인스스
- [뽐뿌] 빙하가 다 녹아버린다면 최후의 대한민국 모습
- [루리웹] 불로불사 능력자가 가장 아파하는 기술 (19)
- [더쿠] 더쿠 – 근 20년간 치약을 안쓰고 양치했다는 부장님..
- 전직 스타일리스트가 말하는 아이돌과 비교하는 게 무의미한 이유
- [보배드림] 대통령 6개월 부정평가 62% ㄷ ㄷ ㄷ
- [루리웹] 군생활 중 대령에게 선경례 받아봄 (17)
- [더쿠] 더쿠 – 🙋♀️: 차주들은 이 전면주차 가능하다 vs 못한다
- [인스티즈] 샤이니 키 : 저희 스타일리스트가 에스파를 한 적이 있는데….jpg
- [뽐뿌] 출근 하기도 전에 짤린 알바생
- [보배드림] 20대의 하루하루가 너무도 소중하다고?
- [보배드림] 을지로 한복판서 돈다발 뿌려져…"1천만원 넘어"
- [루리웹] 중국 동북공정의 하드카운터가 된 나라.jpg (16)
- [더쿠] 더쿠 – 맞추는 사람 진짜 적다는… 실사랑 그래픽 구분하는 문제…
- [단독] 박나래, ‘합의’ 시도했다… 前매니저측 ‘납득할 수 없는 조건에 거절”
- [뽐뿌] 강호동만 허락하면 시청률은 보장된 예능
- [보배드림] 요동치는 경남 민심?
- [루리웹] 야한거 안야하게vs안야한거 야하게.manga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