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조진웅, 직접 은퇴 선언 "질책 겸허히 수용”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12/06/19/1bd5888679010ca1f6d1511453f01e44.jpg)
조진웅은 6일 소속사를 통해 “먼저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이 모든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 배우의 길에 마침표를 찍으려 한다”며 “이것이 저의 지난 과오에 대해 제가 져야 할 마땅한 책임이자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한 인간으로서 스스로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찰하겠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모든 분께 감사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조진웅은 “죄송합니다”고 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절 차량 절도와 성폭행 범죄를 저질러 소년원 생활을 했다는 폭로가 지난 5일 제기됐다. 조진웅은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극단 활동 시절 단원을 폭행해 벌금형을 받았고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출연 무렵에는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는 의혹도 이어졌다.
소속사는 지난 5일 입장을 내고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단 성폭행 관련한 행위와는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했다.
또한 “성인이 된 후에도 미흡한 판단으로 심려를 끼친 순간이 있었던 점 역시 배우 본인은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배우의 지난 과오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144/0001084625
인기글 게시판
- [뽐뿌] 중국 여성이 한국 생활에 만족한 이유.jpg
- [인스티즈] 올해도 (무사히) 나온 가성비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
- [보배드림] 주차장 바닥에 오일이…ㅠㅠ
- [루리웹] 못난이 그래픽카드 팝니다 JPG. (24)
- [더쿠] 더쿠 – 방탄소년단 위버스에 올라온 데뷔팬의 탈덕문
- [뽐뿌] 있지 유나 근황
- [보배드림] 급차선 변경 사고
- [루리웹] 저격)조진웅 관련 이건 좀 선 넘는 거 같은데 (27)
- [더쿠] 더쿠 – 친구가 무묭이네 집 김치 먹고 이렇게 카톡 보내면 어떡할거야??
- [인스티즈] 커피 애호가들이 부들부들한다는 짤
- [보배드림] 국민의힘 "윗세대 때문에 청년들이 집을 못사"
- 트릭컬) 저건 요정이 아니야! (2)
- [더쿠] 더쿠 – 이제훈 "'시그널2'+'모범택시3' 동시촬영, 나를 내려놨다…개인의 행복 포기"
- [인스티즈] 요즘 대학교수가 강의하다 현타오는 이유
- [뽐뿌] 수능만점자의 '화려한' 고3 생활
- [루리웹] 조진웅 건은 황당하게도 법이 정상작동해서 발생하는 일이라는거임 (1)
- [인스티즈] 한국 창문이 너무 불편하다는 외국인
- [보배드림] 타야 바꾸러 왔습니다.
- [더쿠] 더쿠 – 와플대학 미국 진출 소식
- [인스티즈] 최근 2030대 파산이 폭증하는 이유
- [뽐뿌] FSD 자율주행보다 안전이 우선
- [뽐뿌] 10살 딸이 요청한 식사 메뉴ㄷ..jpg
- [보배드림] 베레베레님! 백만원 주세요.
- [루리웹] 2 지금 영화관 망해가는 이유를 단순히 설명 불가능한 이유.jpg (123)
- [더쿠] 더쿠 – 599점 쏘고 세계 신기록 세운 양궁 안산 선수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