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분석가 밍치 쿠오 에 따르면, 내년에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인 Apple의 첫 번째 OLED MacBook Pro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
궈밍치는 X(트위터)에 올린 최신 게시물에서 , 소문이 무성한 애플의 OLED 맥북 프로에 온셀 터치 기술을 사용하는 터치 패널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온셀 터치 기술은 별도의 전용 터치 레이어가 필요 없이 터치 센서를 디스플레이 패널의 최상층(“셀”)에 직접 통합합니다.
그는 이러한 변화가 “Apple이 iPad 사용자 행동을 장기적으로 관찰한 결과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며, 특정 상황에서는 터치 컨트롤이 생산성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예상대로, 궈밍치는 올해 4분기에 양산될 예정인 최근 소문난 저가형 맥북에는 터치 패널이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2세대 모델에는 터치 지원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궈밍치는 2세대 저가형 맥북 모델이 2027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국 디일렉 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 삼성이 애플의 첫 OLED 맥북 프로에 디스플레이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애플이 OLED 모델에 어떤 칩 아키텍처를 채택할지 불확실합니다.
이전에는 M5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모델이 2025년 말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7월, Bloomberg 의 Mark Gurman은 Apple이 M5 시리즈 칩을 탑재한 차세대 MacBook Pro 모델 출시를 2026년 초로 연기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
Gurman은 그 이후로 MacBook Pro에 ” 2026년 말에서 2027년 초 사이에 ”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애플이 같은 해에 맥북 프로 제품군을 두 번 업데이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나리오에 대한 선례가 있습니다. 애플은 2023년 1월에 M2 Pro와 M2 Max 칩을 탑재한 모델을 출시했고, 이어서 2023년 10월에 M3, M3 Pro, M3 Max 칩을 탑재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따라서 2026년 1월에 M5 세대를, 그리고 2026년 10월에 OLED 패널을 탑재한 M6 세대를 출시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OLED 맥북 프로 모델은 더 얇은 디자인과 더 작은 노치 등 훨씬 더 큰 변화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제 터치스크린 지원도 그 목록에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 유럽의 흡연문화
- 오늘 겸공 김흥종교수님 비유가 찰떡이었어요.
- 어릴적 남아있는 기억으로 엄마를 그린 일본인
- 너희들 샤아 아즈나블이라는 남자를 아니?? (7)
- 운석열 때문에 버스비 더 낸 서울경기 시민들….
- 장사 할 줄 아는 사장님
- 8년만 기다려달라는 엘프녀.jpg (22)
- [단독] “검찰, 이화영 조사 때 술·외부 음식 반입했다"
- 아재한테서 나는 이상한 냄새
- 야겜 표절류 레전드 작품 (10)
- 니들 소녀마법사 파르페라는 게임을 아니? (6)
- 3권분립 훼손
- 영롱하게
- 너희들 혹시 SSX라는 게임을 아니 (32)
- 더쿠 – 윤석열 때문에 버스비 더 낸 서울경기 시민들
- 월급 세후 1200만원 회사.jpg
- 아무도 엔딩을 모른다는 컴퓨터실 게임.jpg (11)
- 혼돈의 당근마켓 후기
- "초등학생 무차별 폭행한 중학생들"…SNS 글에 경찰 수사
- 너네들 죽인혈전이라는 게임을 알고있니? (9)
- 최민 만평 ㅡ 권성동 결국…
- 너희들 혹시 창세기전이라는 게임을 알고 있니? (8)
- 더쿠 – 네페 28원
-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본 '포세이돈의 키스'
- 새소식 [단독] “정부도 표적 될 뻔”…티맥스티베로, 해킹 당하고 4개월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