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0/0000096264?sid=001

미 현대차-LG엔솔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 사진=연합뉴스미국 조지아주의 지역 경제 인사가 최근 이민 당국에 구금됐던 한국인 노동자들의 복귀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트립 톨리슨 조지아주 서배너 경제개발청장은 ‘서배너 모닝 뉴스’ 인터뷰에서 한국인 노동자들이 다시 미국에 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팻 윌슨 조지아주 경제개발부 장관과 함께 최근 현대차 경영진을 만나 이 문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서배너 경제개발청은 민간 조직이지만 조지아주 정부와 협력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기구다.
경제개발청 필립 라이너트 대변인 역시 체포된 LG직원들은 장비 설치와 기술 지원, 직원 교육 등을 위해 미국에 임시로 파견된 숙련 기술자들이라고 설명했다.
톨리슨 청장은 “그들이 겪은 실망감을 충분히 이해하며 우리는 한국인들에게 의지하고 있다”며 “이번 사건은 작은 후퇴에 불과하다. 그들이 일정에 맞춰 이른 시일 내에 복귀할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인기글 게시판
- 더쿠 – 군대 간 NCT 재현 벌크업 전후
- [나혼자산다] 원룸 살다가 이사한 사람들 마음
- 일본 접수하러 진출하는 노라조
- 더쿠 – 나 초딩 때 인기 진짜 많았던 남자애 있었는데
- [마진을 남기지 않습니다] 48만원+@@추가혜택 [+비밀지원금까지] [타사보다 적다면 120% 보상해드립니다!] /+3만원더!(tv추가) / 전액현금 / 당일입금 / 1811-1490
- ㅎㅂ) 호불호 갈리는 각도..
- “李정부, ‘개업빨’ 흥분…코스피 어디까지 빠져야 정신차리나
- "최애마법소녀가 엄마가 되었습니다".manhwa (26)
- 더쿠 – 4년동안 공사현장에 어머니를 모시고 일하러 나온 아들의 사연
- 한국 여성분들 외국에서 이러지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