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251949?sid=001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이자 보수 성향 정치활동가였던 고(故) 찰리 커크를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한 뒤 입장을 밝혔다./사진=머니투데이 DB, 선예 인스타그램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이자 보수 성향 정치활동가였던 고(故) 찰리 커크를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한 뒤 입장을 밝혔다.
선예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비극적인 총격 살인을 당한 남편의 죽음에 대한 아내의 호소가 담긴 영상을 보고, 엄마로 살아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먹먹한 가슴으로 추모글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자 얼굴도 모르는 분들이 제 공간에 와서 저에게 욕을 하고 찰리 커크가 정치가로서 주장했던 것들과 극우파, 극보수 등 정치적 이슈들에 분노 표출을 하고, 또 원더걸스까지 언급했다. 왜 그렇게까지 하시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한 사람이 죽었고, 추모하는 마음이 있다”며 “여러분은 한 생명의 죽음에 대해 ‘참 잘됐다’는 마음으로 웃고 계시냐. 제가 침묵하지 않아 저에게 화를 내고 계시냐”고 재차 물었다.
선예는 “제 직업, 엄마, 여자라는 정체성을 떠나 한 인격체로서 한 사람의 비극적인 죽음을 추모했고, 제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이 또 다음 세대가 살아갈 세상이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으로 고민하고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 견해가 다르고, 생각이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서로 다르기에 서로 더 나은 방향으로 조율할 수 있고 그렇게 아름다운 부딪힘 속에서 더 나은 세상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추모글로 인해. 저를 정치적, 혹은 종교적 이슈로 몰아가거나, 제 공간에 와서 무례하고 비인격적인 언행은 더 이상 삼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선예는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땅에서 마지막 순간까지도 그는 자신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했다”는 문구가 적힌 찰리 커크 추모 영상을 공유했다. 이 영상에는 한 여성이 ‘찰리는 우리의 사랑스러운 구세주이신 예수님의 자비로운 품에 안길 수 있다’고 적힌 연단에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선예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라는 요한일서 4장 9절과 10절을 적었다. 선예는 게시물을 업로드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를 삭제했다.
찰리 커크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유타주 유타밸리대학 캠퍼스에서 ‘아메리칸 컴백 투어’ 강연 도중 총격을 당해 사망했다.
찰리 커크는 2012년 미국 청년 보수 단체 ‘터닝포인트 USA’를 설립한 정치활동가다. 트럼프 대통령을 공개 지지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의 개인 보좌관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기독교 가치관을 바탕으로 총기 소유권을 지지하고 낙태와 동성애, 트랜스젠더 권리는 비판했다.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 배우 진서연과 최준용 등이 찰리 커크 애도 글을 SNS에 올리자 일부 누리꾼들은 찰리 커크가 생전 인종 차별·여성 혐오적 발언을 일삼았다며 이들의 추모를 비판했다. 슈퍼주니어 팬 일부가 최시원의 팀 탈퇴를 요구하는 등 논란이 커지자 최시원은 추모글을 삭제했다.
인기글 게시판
- 119구조견 ‘투리’, 사천 야산 실종 청소년 수색 2시간 만에 발견
- 대표 조국, 조선 폐간 tv조선 폐방 합시다.
- 권성동 들어갔으니 그다음은..
- 상담원 : 뭐지 오류인가?? (17)
- 더쿠 – 세월호 기억식도 한번도 안 갔지만 내란동조 이낙연은 만나주는 문재인 전 대통령
- 우리나라에서 재사용 잘되는 것들
- 대한민국이 짝퉁공화국이 되기전에 회복시켜야 합니다
- 굴당 현기는 제네급 하이브리드를 빨리 안내놓은걸 엄청 후회할거같습니다
- 권성동 영장발부사유 +_+;;;
- 도로롱이 너무너무 좋은 멕시코인 (16)
- 더쿠 – 문재인 전 대통령 관련 페이스북 글
- 네이버 웹툰 비상…
- 이연복 멘보샤 혼자 다먹었다고 욕먹은 야구선수
- (속보) 트럼프 노벨상 근황 ㅋㅋㅋ
- 귀멸) 나는 널 용서하마 (3)
- 더쿠 –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상하의 컬러조합.jpg
- 쯔양이 닭발을 잘 안먹는 이유.jpg
- '20년 동안 봐줘놓고 왜 단속해'…전통시장 상인들 발끈.jpg
- ■ 강릉 물부족 근황 ^^
- 현실의 G컵, 남자가 생각하는 G컵, 요즘 서브컬쳐의 G컵 (31)
- 더쿠 – [단독] 친일파 39명 서훈 유지… 후손도 혜택
- 요즘 많이 바뀐거 같은 명절날 가족모습
- ㅎㅂ) 호불호 갈리는 각도..
- 4년동안 공사현장에 어머니 모시고 일한 남자
- 손님 신분증 확인좀 할.jpg (5)